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정두언 빈소에 전달된 MB 메시지.."만나려 했는데 안타깝다"

by 체커 2019. 7. 17.
반응형

다음

 

네이버

 

MB "영어의 몸 되지 않았다면 만나려 했는데.."
빈소에 메시지 들고 온 이재오 "우리는 정두언의 좋은 것만 기억할 것"
동료 의원들 발길도 잇따라..유승민 "너무 가슴이 아프다"
유족 뜻에 따라 부검 실시 않기로..유서에는 "가족에게 미안하다"

 

17일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에 정두언 전 의원의 빈소가 차려져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고(故)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의 빈소가 17일 오전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차려지자 오전부터 동료 정치인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고인과 특별한 관계였던 이명박 전 대통령(MB)은 사실상 '자택구금' 중이라 빈소를 찾지는 못했지만, 추모의 뜻을 전해왔다. 최측근으로 통하는 이재오 전 의원을 통해서다.

이 전 의원은 "조건부 보석에 따라 이 전 대통령은 (아파서) 병원에 가는 것 외에 다른 곳에는 출입과 통신이 제한돼 있다"며 "이 전 대통령은 본인이 영어의 몸이 되지 않았으면 (고인을) 만나려고 했는데 참으로 안타깝다는 말을 변호사를 통해 제게 전달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전 대통령이 평소에 정 전 의원을 한 번 만나 뵙자는 이야기를 수시로 했었다"며 "이 전 대통령은 오늘 아침 변호사와 조문에 대해 상의를 했다. 보석조건이 까다로워 조문을 하려면 재판부로부터 허락을 받아야 하는데, 그게 또 며칠 걸려서 못 오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MB정권 출범의 '1등 공신'으로 불릴 정도로 핵심 참모 역할을 했지만, 이 전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득 전 의원의 불출마를 요구하는 등 특유의 소신행보로 당시 주류 세력으로부터 멀어졌다. 이 전 대통령과는 가깝고도 먼 사이가 된 것이다.

지금까지도 친이(명박)계 핵심으로 불리는 이재오 전 의원은 "우리는 저를 비롯해서 정 전 의원의 좋은 것만 기억하기로 했다. 우리와 가까웠던 점, 함께 일했던 점, 서로 힘을 모아 대선을 치렀던 점, 그런 것만 기억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빈소가 마련되자마자 바른미래당 유승민 전 대표와 지상욱, 이혜훈, 정병국 의원도 찾아와 고인의 넋을 기리고 유족을 위로했다. 유 전 대표는 "마지막까지 고인이 혼자 감당했을 괴로움이나 절망을 생각하면 제가 다 헤아릴 수는 없지만 너무 가슴이 아프다"며 "이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저 세상에서 편하게 쉬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정 전 의원의 사인을 조사했던 경찰은 "타살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았다"며 "유족의 뜻을 존중해 부검은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이 남긴 유서에는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이 적혀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CBS노컷뉴스 박성완 기자·이은지 수습기자] pswwang@cbs.co.kr


 

정두언씨의 빈소가 마련되어 조문을 받고 있다 합니다. 신촌 세브란스병원이네요..

 

아침부터 정치인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합니다. 그리고 인연이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도 추모의 뜻을 보냈다고 하고요..

 

방송계에서 많이 활동했었는데 그동안 알게 모르게 많이 힘들었나 봅니다. 유서엔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이 적혀있었다고 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