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속옷만 입은 文 대통령, 수갑 찬 조국..한국당 만화 논란

by 체커 2019. 10.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한국당, 공식 캐릭터 활용해 정부 비판 만화 제작

 

자유한국당이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만든 애니메이션에 벌거벗은 문재인 대통령과 수갑을 찬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등의 모습이 등장했다.

 

 

 

28일 한국당 공식 유튜브 계정 ‘오른소리’에는 ‘양치기 소년 조국’과 ‘벌거벗은 임금님’이라는 제목의 애니메이션 두 편이 업로드 됐다. 이중 ‘오른소리 가족-벌거벗은 임금님’ 편에는 문 대통령으로 보이는 캐릭터가 벌거벗은 임금님으로 나온다. 내용 구성은 안데르센이 쓴 동명의 원작과 비슷하다. 작중 임금님이 간신들이 가져온 ‘안보 자켓’, ‘경제 바지’, ‘인사 넥타이’를 매고 즉위식에 섰지만 실제로 벌거벗은 상태였다는 것이 주 내용이다. 문 대통령이 야당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고 측근들에 둘러싸여, 정책 노선을 바꾸지 않는다는 한국당의 주장과 결을 같이하는 것으로 보인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오른소리가족’제작발표 및 전시회에서 인형극에 덕구(강아지)로 출연, 공연을 마치고 출연진(당직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뉴시스

이날 공개된 애니메이션은 ‘오른소리 가족’ 캐릭터들이 구현 동화를 하는 방식으로 전개됐다. ‘오른소리 가족’은 한국당이 발표한 당의 공식 캐릭터로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아들 딸 등의 3대 가족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당은 당 입장이나 정책 등을 딱딱하지 않고 쉽게 설명하기 위해 이 같은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굿즈’로 지칭되는 캐릭터 상품부터 애니메이션까지 이를 전방위로 활용하겠다는 게 당의 입장이다.

 

하지만 문 대통령을 닮은 캐릭터가 속옷만 입고 등장하는 데다 일부 막말에 가까운 대사들이 영상에 담겨있어 여권의 비판이 예상된다. “신나게 나라 망치더니 드디어 미쳐버렸군”, “나라가 아무리 어려워도 옷도 입을 줄 모르는 멍청이를 임금으로 둘 수 없지”, “끊이지 않는 재앙, 문.재.앙” 등의 극 중 대사는 문 대통령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경찰차 앞에서 수갑을 찬 채 등장하는 모습도 논란이 일 수 있는 대목이다. 해당 장면에서 임금은 “안 그래도 멋진 조 장관이 은팔찌를 차니 더 멋지구나”라고 말하기도 한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문 대통령에 대한 조롱과 비난이 인내력의 한계를 느끼게 한다”며 “그런 천인공노할 내용을 소재로 만화 동영상을 만들어 과연 누구에게 보여주겠다는 것인지 말문이 막힐 따름이다.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육용이라면 아동에 대한 인격 침해요,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정치 교재라면 국민 모독”이라고 비판했다.

심우삼 기자 sam@kmib.co.kr


 

 

자유한국당이 유튜브 계정을 통해 동영상을 공개했는데.. 이게 논란이 되었습니다.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을 토대로 문재인 정권을 풍자한 동영상인데.. 여기엔 문재인 정권의 안보.. 경제.. 그리고 조국 전 법무부장관까지 여러 요소를 넣어 풍자를 했습니다.

 

이에 많은 이들.. 특히 문재인 정권을 지지하는 쪽에서 비난이 나오고 있습니다.

 

뭐.. 사실 박근혜 정권시절에도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태가 벌어졌을 때 더불어민주당의 표창원의원은 국회의원회관에서 전시회를 열고 박근혜 정권을 풍자한 그림을 전시했고 이에 자유한국당이 비난한 사실이 있었습니다. 물론 보수단체측 사람들이 몰려와 그림을 훼손하기까지 했습니다.

 

이제 역활이 바뀌었으니 비난을 할지언정 동영상을 내릴 수는 없겠죠.. 이제 서로 같은 행동을 했으니.. 앞으론 이런 풍자성 동영상과 그림등을 계속 주고받더라도 서로가 비난을 받을 명분은 사라진 것 같습니다. 

 

즉 서로를 비난하는 동영상.. 그림이 앞으로 계속 나올 가능성이 커진다는 것이겠죠..

 

다만 박근혜 정권 풍자 그림은 표창원 의원이 대국민 사과를 하고 더불어민주당은 표창원의원에게 6개월 징계처분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자유한국당의 동영상은 당차원에서 올린 동영상이니만큼 일탈의 행위가 아닌 조직적 행위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표창원의원은 당에서 징계를 내렸지만 자유한국당은 누가 징계를 내릴 수 있을까요?

 

더욱이 표창원의원은 대국민 사과를 했지만 자유한국당은 할리는 없겠죠.. 그게 상대 정권의 풍자에 대해선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과의 차이점 같습니다.

 

그리고 표창원의원은 국회회관에서 했기에 관람인들의 제약이 있었지만 자유한국당은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유튜브에 올린 것.. 그래서 파급력도 차이가 있네요..

 

자유한국당이 조직적 행동을 했으니 아무래도 국회윤리위원회에 회부할 것 아닌가 싶습니다. 한두명의 의원이라면 표창원의원처럼 징계를 내리고 끝내겠지만 자유한국당이 올린 동영상이니 당차원 징계는 내릴 수가 없을테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