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무신고 수입산(일본산) 커피 회수 조치

by 체커 2020. 5. 29.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수입식품등 수입‧판매업체인 ‘유씨씨커피한국 주식회사(서울 강남구 소재)’가 식약처 수입신고가 완료되지 않은 일본산 커피 제품을 무단 반출하여 유통·판매한 사실이 확인되어,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 및 회수 조치합니다.

 ○ 회수 대상은 유씨씨커피한국 주식회사가 유통·판매한 일본산 커피 제품 7종입니다.

 

□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참고로 식약처는 부정‧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1399로 신고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 스마트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신고 가능

5.29+수입유통안전과.pdf
0.30MB


 

식약처에서 커피제품을 회수조치를 했다 합니다.. 유씨씨커피한국 주식회사가 유통·판매한 일본산 커피 제품입니다..

 

7종인데..식약처의 수입신고 없이 유통시키다 걸렸네요.. 일본산이라 뭐라도 걸릴걸 예상한건지..

 

그런데 유씨씨.. 일본기업이네요.. 수입한 곳은 유씨씨 한국 주식회사.. 유씨씨 일본회사의 한국법인이겠죠..

 

아무튼 수입신고조차 완료 안된 제품을 유통.. 판매했으니 일단 일본제품 밀수 판매네요.. 해당 제품을 구입한 분들은 구입처 혹은 판매처에 반품하길 권고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