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日올림픽 지도 '독도' 표기에 뿔난 범여권..의원 132명 규탄 결의안 발의

by 체커 2021. 6. 3.
반응형

다음

 

네이버

 

"IOC, 평창올림픽 한반도기서 독도 금지..일본에도 동일 원칙 적용해야"


(시사저널=서지민 디지털팀 기자)

일본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이 올림픽 홈페이지 지도에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한 것에 대해 국회의원 132명이 규탄 결의안을 6월3일 발의했다. 결의안에는 더불어민주당 128명·정의당 3명·무소속 1명 등 총 132명의 의원들이 이름을 올렸다. ⓒ연합뉴스

일본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가 올림픽 지도에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해 논란이 발생한 가운데, 국회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항의하고 나섰다. 3일 범여권 의원 132명은 일본 정부의 독도 표기 관련해 규탄결의안을 발의했다.

더불어민주당 128명·정의당 3명·무소속 1명 등 총 132명의 의원들은 이날 일본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가 올림픽 홈페이지 지도에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한 것에 대해 규탄하는 결의안을 발의했다. 이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일 양국의 신뢰 관계를 크게 훼손할 뿐만 아니라 동북아의 평화를 위협하고, 올림픽 정신을 정면으로 위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영토주권을 침해하는 명백한 도발 행위"라며 "홈페이지 내 일본 지도에서 독도 표기를 즉각 삭제하라"고 규탄했다.

또 국제올림픽위원회(IOC)를 향해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때 한반도기 내에 독도 표기를 금지했던 결정을 내린 것과 마찬가지로 이번 일본의 행위에 대해서도 동일한 원칙을 적용해야 한다"며 "삭제 조치를 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우리 정부에게도 "단호하고 철저하게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일본의 독도 표기에 대해 국내 정치권에서는 올림픽 보이콧까지 거론되고 있다. 특히 대권주자들이 선명하게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낙연 민주당 전 대표는 지난달 27일 페이스북에서 "일본이 끝까지 (독도 표기 삭제를) 거부한다면 올림픽 보이콧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세균 전 총리도 지난달 26일 "삭제를 끝까지 거부한다면 올림픽 불참 등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규탄했다.

우리 정부의 항의에도 불구하고 일본 정부는 독도의 일본 영유권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관장방관은 지난 2일 총리 관저에서 열린 정례 기자회견에서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는 역사적 사실에 비춰보거나 국제법상으로도 일본의 영토"라며 "객관적 표기를 한 것이라고 조직위가 설명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치권에서 일본의 올림픽 지도의 독도표기에 대해 규탄 결의안을 발의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때와는 다른 자세를 보인 IOC의 모습도 짜증나는 부분이고.. 일본의 적반하장식 태도도 짜증나는 부분이죠..

 

평창때는 일본이 독도 삭제를 주장했었는데.. IOC가 받아들였으니..

 

정치권에서도 한목소리로 일본을 비판하는 성명을 내야 하는 상황이 되었기에.. 규탄발의안을 발의했는데... 정작 저기에 없는 이들이 있죠..

 

발표한 이들은 범여권... 결국 범야권은 참여하지 않았군요.. 만약 참여했다면 정치권에서 규탄 결의안을 발의했다는 보도로 바뀌었을테니..

 

그럼 범야권은 따로 규탄 결의안을 발의할까요? 그럴바에 그냥 다같이 뭉쳐 같이 내는게 더 보기도 좋고 효과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결국 일본에 대해 물러선 꼴이 된 셈입니다. 혹시 독도는 일본것이라 암묵적으로 동의한거 아닌가 우려스럽습니다. 이에 관련뉴스 댓글에선 국민의힘을 포함한 범야권을 친일 정당이라 비난하는 이들이 있네요..

 

국민의힘의 보도자료에는 정부를 비난.. 비판하는 보도자료가 있을 뿐.. 일본에 대한 어떠한 보도자료는 없습니다.. 결국 국민의힘은 친일본 정당이라는 걸 이번 기회에 보여준 것이라 생각합니다.

국민의힘 대변인 보도자료 목록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보도자료 목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