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못 먹겠다더니 싹 비운 그릇.."배달거지에 당했다" 업주 분노

by 체커 2021. 6. 8.
반응형

다음

 

네이버

마라탕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이 ″못 먹겠다″는 항의에 새로운 음식을 보내주고 돌려받은 그릇이라며 올린 사진.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음식이 너무 퍼져 도저히 못 먹겠다는 고객의 항의에 새로운 음식을 보내줬으나 정작 돌려받은 그릇은 거의 비어 있었다. 화가 나 새로 보낸 음식값을 받으려 하자 수신 차단해버렸다는 음식점 사장의 사연이 온라인에서 공분을 사고 있다.

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배달 거지에게 당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식당 사장의 글이 게재됐다.

고양시 일산동구에서 마라탕 가게를 운영한다는 A씨는 “6일 오후 8시 10분 배달 앱으로 주문을 받았다”며 “도착시간 50분을 설정했고 시간에 맞춰 배달했다. 이때까지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적었다.

이날 오후 9시 45분쯤 고객에게 “옥수수면이 다 퍼졌고 매운맛이 약하다”는 전화를 받았다고 A씨는 전했다. 배달한 곳까지 거리가 있어서 시간이 길어져 그럴 수 있고, 매운맛은 조리법대로 요리한 것이라고 설명했지만 고객은 “너무 심해서 못 먹겠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마라탕 가게 주인이 공개한 배달 내역서.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게시글에 따르면 A씨는 “내용물과 육수를 따로 포장해서 보내드리겠다”며 음식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기사님 배달 갈 때 지금 받은 음식을 보내 달라”고 요구했고, 고객도 이를 받아들였다. 이내 다시 전화한 고객은 “음식을 살짝 먹었어요”라고 말했고, A씨는 “조금만 드셨으면 괜찮다”고 답한 후 전화를 끊었다.

이후 배달기사가 가져온 그릇에는 약간의 옥수수면을 제외한 대부분의 음식이 비워진 상태였다. A씨는 “이게 살짝 드신 거냐”며 “이건 아니다 싶어 배달 앱 고객센터로 전화해 다시 보낸 음식값은 받을 수 있게 해 달라”고 요구했다고 밝혔다. 상담원이 전화를 끊지 말라며 바로 다른 전화기로 전화를 걸었지만 고객은 수신 거부를 했다고 한다. A씨가 다시 고객에게 전화했지만 역시나 받지 않았다고 그는 기억했다.

A씨는 “음식이 문제가 아니고 그냥 하나 더 공짜로 먹으려고 사기 친 걸 순간 깨달았다”며 “뉴스에서나 보았던 배달 거지가 이런 거구나. 사람이 어떻게 이런 짓을 할 수 있느냐”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가영 기자 lee.gayoung1@joongang.co.kr


배달거지 이야기입니다.. 이 배달거지에게 피해를 받은 업주가 보배드림에 올렸습니다.. 

 

관련링크 : 배달거지에게 당했어요(보배드림)

주문자는 해당 업주에 배달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했고... 이후 시간내 음식을 배달받았습니다. 그런데 주문자가 업주에게 전화를 하여 음식상태가 좋지 않다고 언급했고.. 결국 업주는 또 포장해서 배달을 해 줬습니다. 대신 먹지 않은 배달음식을 반품해 달라 요청했죠..

 

업주 입장에선.. 고객의 요구에 왠만해선 들어줄 수 밖에 없죠..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별점테러와 댓글테러를 할터이니..

 

그런데 알고보니 하나 더 공짜로 먹고 싶어서 업주를 상대로 사기를 친 것이고..돌려받은 음식은 이미 거의 다 먹은 상태.. 이에 업주는 음식값을 받을려 하니 수신거부.. 사실 그 집에 찾아갈려 한다면 이미 주소와 전화번호가 있어 찾아가는건 문제가 되지 않을 터.. 무전 취식으로 고발을 하면 될 듯 합니다. 경범죄 처벌법으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기껏해야 범칙금이긴 하지만 그래도 처벌을 받는다는게 중요하죠..

 

개인적으론 저 사기를 친 주문자.. 배달앱에 연락처가 블랙리스트로 올라 배달 거부가 되었음 좋겠군요.. 어떠한 업주에게도 주문을 못하는 상태로 말이죠.. 그래야 또다른 피해를 막을 수 있을테니..

 

그리고 업주가 주문자의 요구를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게.. 안그럼 주문자의 별점테러와 댓글테러가 발생하기 때문인지라.. 별점과 댓글이 아예 없어졌음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