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마포농수산물시장 폐쇄..상인들, 농산물 버리며 항의

by 체커 2021. 10. 9.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서울 마포구청이 감염 확산을 이유로 마포농수산물시장을 폐쇄하자 상인들이 농산물을 버리면서 항의에 나섰습니다.

수도권 위주로 각종 집단감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글날 연휴와 다가오는 단풍철에 확산세가 비수도권에 번질 게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정현우 기자!

[기자]

네, 서울 마포구청 앞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오늘부터 시장을 폐쇄하기로 했는데 상인들이 항의에 나섰다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마포구청 바로 앞 인도에 고추나 가지, 오이를 비롯한 각종 농산물이 널브러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오전엔 일부 상인이 농산물을 밟으면서 분노를 표출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구청에서 시장 건물을 폐쇄하면서 상인들이 항의 방문에 나선 겁니다.

애초에 상인회는 자체 영업 정지를 마치고 오늘부터 정상영업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어제저녁 구청에서 폐쇄 결정을 내리자 상인들은 미리 주문해둔 농수산품을 전혀 못 쓰게 됐다며 울상입니다.

신선도가 중요한 어패류들도 시장 안에 두고 나와 꺼낼 길이 없어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마포구청은 시장 폐쇄 조치는 어쩔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시장 관련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제는 4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는 86명까지 늘어났습니다.

구청은 확진자 증가 추이를 지켜보면서 시장 재개장 시기를 결정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 밖에도 서울 지역에선 시장 관련 감염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확진자가 두 달 넘게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송파구 가락시장과 관련해서도 3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앵커]

수도권 위주 감염이 한글날 연휴와 단풍철을 거치면서 각 지역으로 번질 게 우려되기도 하죠?

[기자]

국내 발생 확진자 70% 이상이 나오는 수도권에서 각종 집단감염이 이어져 걱정인데요.

서울 노원구 병원 관련 확진자는 어제 14명이 늘어 누적 확진자는 모두 28명이 됐습니다.

병원 종사자가 확진된 뒤, 입원 환자와 종사자 그리고 가족이 확진됐습니다.

서울시는 접촉자를 추적하면서 퇴원 환자들을 대상으로도 검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서울 용산구 어린이 시설과 관련해선 6명이 더 양성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이 11명으로 늘었습니다.

오늘 시작된 한글날 연휴와 다가오는 단풍철엔 등산객도 늘어 수도권 위주 감염이 각 지역에 번질 게 우려됩니다.

정부는 앞으로 5주 동안 여행 방역 관리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설악산 등 주요 국립공원에 임시선별검사소 10곳을 설치하고, 케이블카 탑승 인원 등을 제한합니다.

지금까지 서울 마포구청 앞에서 YTN 정현우입니다.

YTN 정현우 (junghw5043@ytn.co.kr)


반응형

마포구청 앞에 난장판이 되었습니다.. 마포구 농수산시장의 상인들이 나와 농산물을 던져놓고 밟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마포농수산물 시장을 폐쇄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폐쇄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확진자가 나왔고.. 확진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상인들이 반발한다.. 이는 오히려 상인들에게 비난의 화살이 돌아갈 것으로 보이죠..

 

하지만 상인들은 마포농수산물시장의 폐쇄에 반발하는게 아닌것 같습니다.. 그들이 반발하는것.. 마포구청이 갑자기 폐쇄를 결정했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이전에 확진자가 나왔을 때.. 마포구청은 자율적 영업중단을 권고했고 이에 농수산물시장은 2일간 영업을 중단하기까지 했습니다.

 

이때 마포구청이 나서서 처음부터 폐쇄결정을 하고 기간을 좀 길게 정했다면 이런 사태는 벌어지지 않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연일 확진자가 계속 나오니.. 마포구청은 폐쇄를 결정했는데.. 상인들은 2일간 영업중단을 한 이후.. 영업을 재개할 것이라 생각해서 이미 판매할 농수산물을 들인 상황.. 폐쇄가 되면 해당 농수산물은 모두 폐기되어야 할지도 모르죠.. 특히 수산물은 말할것도 없겠네요..

 

그래서 마포구청의 결정에 반발을 하고 마포구청앞에 농수산물을 던져넣은게 그 이유인듯 합니다.. 다만 폐쇄는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안타깝지만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백신도 접종받았을텐데 왜 확진자가 나오냐며 반문하는 이들이 있네요.. 접종받았다 하더라도 돌파감염될 확률이 있고.. 마포농수산물 시장내 상인들 전원이 코로나 백신을 맞았다 할 수 없겠죠.. 

 

마포농수산물시장을 이용할려 한 분들은 당분간 주변 대형마트등을 이용하셔야 할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