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尹측 교수, 이재명 유세차 사고 조롱 논란.."서서히 침몰"

by 체커 2022. 2. 16.
반응형

다음

 

네이버

 

"타박상만 입어 천만 다행이지만, 뭘 해도 안 돼".. 누리꾼들 비난에 곧바로 삭제
(시사저널=변문우 디지털팀 기자)

윤 후보 캠프 정책총괄본부에서 정책조정업무를 맡고 있는 이한상 고려대 경영대 교수가 지난 15일 페이스북에 이 후보 측 유세차 사고 사진을 공유하며 조롱하는 어조의 짧은 글을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삭제했다. ⓒ페이스북 캡처본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캠프의 정책총괄본부 소속 현직 교수가 SNS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캠프의 유세차 전복 사고를 조롱하는 듯한 글을 올렸다가 누리꾼들의 반발로 삭제했다.

16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 후보 캠프 정책총괄본부에서 정책조정업무를 맡고 있는 이한상 고려대 경영대 교수는 지난 15일 페이스북에 이 후보 측 유세차 사고 사진을 공유하며 조롱하는 어조의 짧은 글을 올렸다.

이 교수는 "탑승자 두 분이 경미한 타박상만 입어서 정말 천만 다행"이라며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은 것에 안도감을 표하면서도 "뭘 해도 안 된다는 게 이런 것이다. 저짝은 서서히 침몰하며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일만 남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해당 발언이 사람의 목숨이 달린 위험천만한 교통사고 현장 사진을 두고 하기에는 상식적으로 지나치다며 비난을 쏟아냈다. 결국 이 교수는 해당 글을 지웠다.

 

한편 공식 대선 선거운동 첫날이었던 지난 15일 이 후보 유세차의 전복 사고 외에도 여러 사고가 연이어 발생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유세차에서 선거운동원 2명이 사망하는 사고도 발생했다. 경찰은 이번 사망사고의 원인을 차량 내 자가발전 장치가 작동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일산화탄소로 보고, 현재 정확한 원인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이에 안 후보는 16일 새벽 2시45분까지 사망자 2명의 빈소를 찾아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고인을 추모한 후 "사고 수습에 저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할 것"이라며 이날 선거운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재명 후보 등 여야 인사들도 이번 사고 소식과 관련해 고인의 명복을 빌고 안 후보 측에 애도를 전했다.


반응형

대선 선거운동 기간 첫날... 사고가 발생했죠.. 차가 넘어가고.. 차 안에서 발전기를 돌리다 질식으로 사망사고도 발생하고..

 

그런데 그걸 조롱하는 이가 있다면.. 그것도 경쟁하는 상대당측 사람이라면.. 공정한 경쟁이 아니라는 인식이 나올 수 있겠죠..

 

국민의힘 선대위 정책총괄본부 소속 이한상 고려대 경영대 교수가 이재명 후보 선거차 전복에 대해 올린 글이라고 합니다.

 

다행히도.. 안철수 후보측의 사고에 대해선 조롱하는 이 없이.. 다른 후보들도 애도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현직교수가 주어담지 못할 SNS 글을 남겼습니다. 삭제했지만.. 이렇게 캡쳐본이 남아 영원히 이한상 교수의 흔적으로 남겠죠..

 

이한상 교수.. 나중에 교수직을 벗어나 뭘 할지 모르겠지만.. 공직자는 못될듯 싶군요.

 

그리고 이런 교수가 고려대 교수입니다. 뭐.. 고려대와 고려대 학생들은 어떤 입장을 낼련지.. 혹시 선택적 분노를 내는건 아닐테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