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이준석 "사진 조작해 사전투표 방해"..오인으로 밝혀지자 글삭제

by 체커 2022. 3. 1.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로 다른 투표용지 담긴 사진 올리며 '조작된 것' 주장
나중에 "재외선거 용지였다고 한다"고 정정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일 SNS에 '사전투표를 방해하려는 세력이 조작 사진을 돌리고 있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가, 해당 사진이 조작된 것이 아닌 실제 투표용지 사진이었던 것으로 밝혀지자 글을 삭제했다.

이 대표는 이날 SNS에 "부정선거가 우려된다고 불안감을 조장해 사전투표를 방해하려는 세력이 조작 사진을 돌리고 있다. 정말 저열하다. 누가 이런 장난을 치는지"라고 적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도장이 찍힌 위치가 다른 두 개의 투표용지 사진을 함께 게시했다.

두 사진을 비교해보면 한쪽에는 용지에 인쇄된 글자 중 '표'라는 글자 위에만 도장이 찍혀 있지만 다른 한쪽 용지에는 '투표' 두 글자 위에 모두 도장이 찍혀있었다.

결국 한쪽 용지는 가짜 투표용지며 이같은 조작 사진을 돌려 선거에 대한 불신을 키우고 이를 통해 사전투표율을 낮추려는 세력이 있다는 주장을 편 것이다.

그러나 이 대표가 '조작'이라고 지목한 사진은 재외선거 투표소에서 실제로 사용된 공식 투표용지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부산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28일 재외투표소에서 투표지를 촬영하고 소셜미디어에 공개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국외 부재자 선거인 A씨를 부산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A씨가 유출한 투표용지 사진이 바로 이 대표가 조작된 것이라고 지목한 투표용지 사진으로 보인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이 대표는 SNS에서 관련 기사를 링크한 뒤 "아까 올렸던 투표용지는 재외선거 투표용지였다고 한다"고 적으면서, '조작 의혹'을 제기했던 게시글은 삭제했다.

연설하는 이준석 대표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1일 울산시 중구 성남동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2022.3.1 leeyoo@yna.co.kr

wise@yna.co.kr


반응형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글을 올렸습니다.. 페이스북에 말이죠..

사전투표를 방해하려는 세력이 조작사진을 올린다고 말이죠..

 

그런데.. 정작 그 투표지는 재외선거 투표소에서 쓰는 투표지라는 것이 알려졌죠.. 그리고 해당 투표지는 아마 무효표가 될 겁니다.. 사진을 보면..이재명 후보의 표1개가 날라갔네요..

 

참고뉴스 : 재외투표소서 투표지 촬영해 SNS에 공개한 선거인 고발

더보기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20대 대통령선거와 관련, 재외투표소에서 투표지를 촬영하고 이를 SNS에 공개한 국외부재자선거인 A씨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부산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부산선관위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3일 호주 소재의 재외투표소 내 기표소에서 자신이 기표한 투표지를 촬영한 이후 그 사진을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과 포털사이트 카페 등에 게시해 투표지를 공개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누구든지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할 수 없으며, 선거인은 자신이 기표한 투표지를 공개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같은 규정은 재외투표소에도 적용된다.

부산시선관위는 "투표소에서 투표지를 촬영하거나 공개하지 않도록 적극 안내하는 한편, 투표의 비밀 유지와 공정하고 평온한 투표 절차를 방해하는 선거범죄에 대해서는 엄중 조치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일반 당원이나 일반인도 아니고.. 당대표가 나서서 가짜뉴스를 퍼트렸으니.. 물론 이후 삭제를 했지만..확인절차 없이 퍼트렸으니.. 본인이 가진 직책도 있으니 사과성명을 올리는게 국민의힘 지지자들과 당원들을 위한 도리가 아닐까 싶은데..

썼던 글을 지우고 확인 게시물만 올리고 끝인가보네요.. 참.. 책임감 없는 대표같아 보이는데..

 

우려되는게.. 이거.. 대통령 선거 후에 부정선거 운운하며 써먹힐것 같은 우려가 있겠네요.. 가뜩이나 사전투표에 대해 부정선거가 있다느니 하면서 이전 국회의원 선거때 나온 논란을 생각하면.. 확실하게 죄송하다는 글 하나는 올리는게 도리 아닐까 싶네요..

 

이후 글에도 윤석열 후보에 대한 글만 있을 뿐... 자신의 실수에 대한 글은 없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