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장출혈성 대장균 검출된‘떡갈비’회수 조치

by 체커 2022. 5. 26.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식육가공업체 ㈜그린팜푸드농업회사법인(전북 완주군 소재)이 제조‧판매한 미소예찬 고인돌떡갈비(식품유형: 분쇄가공육제품) 제품에서 장출혈성 대장균*이 검출되어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하고 회수 조치합니다.

    * 오염된 식품․물로 인해 사람에게 감염되며 장내에서 출혈성 설사 등을 유발하고 용혈성요독증후군을 동반할 수 있는 병원성대장균

 ㅇ 회수 대상은 제조일자가 2022년 4월 29일로 표시된 제품입니다.

□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했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ㅇ 아울러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앱을 이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신고 가능

5.25+(보도참고)+축산물안전정책과.pdf
0.19MB


반응형

식약처가 장출혈성 대장균이 검출된 떡갈비 제품에 대해 회수조치를 했습니다.

 

떡갈비에서 검출된 장출혈성 대장균은 오염된 식품.. 물로 인해 인체에 감염되면 장내 출혈성 설사등을 유발하는데.. 용혈성요독증후군도 동반할 수 있는 병원성 대장균입니다.

 

제조과정에서 제품이 오염된 것으로 의심되는데.. 해당 제품에 대해 회수조치를 내렸고.. 아마 해당 업체도 적발 사실을 통보받고 제조시설에 대한 점검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조일자는 2022년 4월 29일자로 인쇄된 ㈜그린팜푸드농업회사법인에서 제조된 미소예찬 고인돌 떡갈비라고 합니다. 해당 제품명에 유통기한을 확인해서 만약 일치한 제품을 구매하였다면 구매처 혹은 판매처에 반품하길 권고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