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뭔가 깨지며 비명소리 들렸다..CCTV엔 인화물질 든 50대男" [대구 폭발화재]

by 체커 2022. 6. 9.
반응형

다음

 

네이버

9일 오전 10시55분쯤 대구 수성구 범어동 대구지방법원 인근 7층짜리 빌딩 2층에서 방화로 인한 불이 나 7명이 숨지고 40여명이 다치는 등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화재 직후 건물 내부에 갇혀있던 시민들이 깨진 유리창을 통해 구조를 요청하고 있고 일부는 사다리를 이용해 탈출하고 있다. 뉴스1

7명의 목숨을 앗아간 대구 변호사 사무실 화재 사건의 원인은 50대 남성의 방화에 의한 것으로 드러났다.

9일 대구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대구 수성구 범어동 한 변호사사무소 빌딩에서 발생한 화재는 50대 남성이 건물 안에서 불을 지른 것으로 추정된다. 이 남성은 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 관계자는 “폐쇄회로TV(CCTV) 분석 등을 통해 방화 용의자가 손에 인화물질을 든 것을 확인했다”며 “용의자는 현장에서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날 오전 10시55분쯤 범어동 7층짜리 법무빌딩에서 불이 나 7명이 숨졌다. 대구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변호사 사무실이 몰려 있는 건물 2층에서 검은 연기와 폭발음이 들렸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말했다.

소방당국은 소방차 50대와 진화인력 160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여 20분 만인 오전 11시17분쯤 불을 껐다. 부상자는 연기 흡입 등 경상 40여 명으로 파악됐다. 부상자 중 18명은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사망자들도 인근 대학병원장례식장으로 옮겨졌다.

불이 난 건물 2층에 있었던 이현우(74) 변호사는 “사무실 바깥에서 뭔가 깨지는 소리와 비명 소리가 들리길래 나가보니 복도에 연기가 가득했다”며 “화재가 가장 먼저 발생한 변호사 사무실에서 관계자가 뛰쳐나와 ‘나 혼자만 빠져나왔다’며 걱정하는 모습을 봤다”고 말했다.

이어 “사무실에 있던 망치로 창문을 깨고 바깥 난간에 올라서 있으니 구조대원이 사다리를 올려줘 다른 사람들과 타고 내려왔다”고 했다. 이 변호사는 손에 부상을 입었다.

경찰은 소송 과정에 불만을 품은 용의자가 변호사 사무실에 시너를 뿌리고 불을 붙인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과 경위를 조사 중이다. 또 대구경찰청 형사과장을 팀장으로 한 수사전담팀을 편성해 집중 수사에 나선 상태다.

대구=김정석 기자 kim.jungseok@joongang.co.kr


반응형

대구 수성구 범어동 대구지방법원 인근 7층짜리 빌딩 2층 변호사 사무실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 7명이 사망하고 40여명이 부상을 당하고 그중 일부는 병원에 이송되어 치료받고 있다고 합니다..

 

소방당국은 방화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손에 인화물질을 든 사람이 변호사 사무실에 들어가는걸 확인한것 같습니다.

 

방화범은 현장에서 사망했다고 합니다.

 

방화범 이외 사망한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부상을 입은 분들은 빠른 쾌유를 빕니다.

화재직후.. 스프링쿨러의 작동은 없었다고 합니다. 지하층에만 스프링쿨러가 설치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방화 이유에 대해선 여러 주장이 있는데.. 재판에 관련해서 원한을 가진 사람이 변호를 맡은 이에게 찾아가 방화를 한거 아닌가 추측되고 있습니다.

 

합동감식과 이후 수사를 통해 왜 범행을 저질렀는지에 대해 알 수 있지 않을까 싶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