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8살 아이 공격한 믹스견 최후..경찰 "안락사 수순..70대 견주도 동의"

by 체커 2022. 7.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중형견 이상 진도 믹스견이 아이 공격
8살 아이, 목·팔다리 봉합수술 받아

울산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개물림 사고를 당한 초등학생. [온라인커뮤니티]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울산에서 8살 아이를 물어 다치게 한 목줄 풀린 믹스견이 안락사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울산 울주경찰서는 15일 사고를 낸 개를 안락사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후 1시 20분께 울산시 울주군의 한 아파트 단지 안을 돌아다니던 해당 믹스견이 8살 A군에게 달려들어 목 부위 등을 물었다. 당시 이를 목격한 택배기사가 개를 쫓았고, 이어 119와 112에 신고가 접수됐다.

119구조대는 목과 팔다리에서 출혈을 보이는 A군을 병원으로 옮겼고, 사고 지점 주변을 배회하던 개를 포획해 유기견보호센터에 인계했다.

A군 친지는 사고 광경이 녹화된 폐쇄회로(CC)TV 영상을 인터넷 커뮤니티에 최근 올렸다. 계속되는 개의 공격을 피하려는 아이의 처절한 모습이 그대로 담겼다.

울산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초등학생이 ‘개물림’ 사고를 당하자 택배기사가 카트로 개를 내쫓고 있다. [온라인커뮤니티]

해당 영상에서 한 아파트 단지 내부를 배회하던 문제의 개는 가방을 메고 하교하던 A군을 발견하고 갑자기 달려든다. 경찰이 진도 믹스견으로 확인한 해당 개는 중형견~대형견 크기로 아이에게 위협적이다.A군은 필사적으로 도망가지만 이내 개에게 물려 넘어진다. 넘어져 축 늘어진 아이는 2분 넘도록 개에게 공격 당한다. .

공격 받던 아이는 마침 현장을 목격한 택배기사가 손수레를 휘둘러 개를 쫓아내며 구조됐다. 개가 떠난 후 쓰러져 있던 A군은 몸을 일으켜 집으로 향하려 하지만, 부상과 충격이 큰 영향으로 여러 차례 바닥에 쓰러지는 모습도 영상에 찍혔다.

A군은 목과 팔다리 등에 봉합수술을 받고 입원 치료 중이다. 개에 물린 상처가 상당히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경찰은 사고가 난 아파트 근처에 거주하는 70대 B씨가 견주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B씨를 과실치상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B씨가 평소 자신의 거주지에서 개를 묶어놓고 키웠는데, 사고 당일 새벽 개가 목줄을 풀고 달아난 것으로 파악했다.

경찰은 현재 유기견보호센터에 있는 B씨의 개가 또다시 인명사고를 낼 우려가 크다고 보고 개를 안락사하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울주경찰서 관계자는 "개를 폐기(살처분)하도록 검찰에 지휘를 요청해 둔 상태인데, 이와 별개로 견주인 B씨도 안락사에 동의해서 관련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kacew@heraldcorp.com


반응형

개물림사건입니다.

 

반려견을 키울려면.. 일단 개를 머물게 할 곳이 있어야 하고.. 산책시 목줄과.. 몇몇 견종의 경우에는 입마개까지 해야 하죠..

 

이번 사례는 그냥 개를 풀어놓고 키우다가.. 개가 멋대로 아이를 공격한 사례입니다.

 

믹스견이네요.. 견주는 70대 노인이군요..

 

아이가 개에게 공격당했고.. 현장에 견주는 없었습니다. 풀어놓고 키우는게 얼마나 위험한 행위인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견주의 말에 의하면 원래는 묶어놓고 키웠는데 탈출한 것이라고 하는군요. 평소에 개를 풀어놓고 키우는 견주들도 있어서.. 그 견주들이 이번 사고를 보고 깨닫는게 있었으면 좋겠군요.

 

아이가 공격당하는데.. 택배노동자가 현장을 목격하고 배송에 쓰던 카트로 개를 위협을 하자 아이를 물고 있는걸 포기하고 도망을 가서 겨우 아이를 구출했습니다.

 

봉합치료를 받고 있네요.. 빠른 쾌유를 빕니다. 개에 대한 트라우마가 걱정되는군요.

 

이렇게 공격당한 기억은 결국 개에 대한 공포감으로 남을 겁니다.

 

보통 반려견을 키우고... 반려견과 산책하는 견주들은 자신의 반려견을 포함한 개에 대한 공포감을 가진 이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을 해서.. 산책시 목줄을 짧게 잡고 산책을 시키야 하는 이유도 이런 사고를 당한 이들이 주변에 있기 때문에 늘 주의해야 하는 것 아닐까 싶죠..

 

반려견이 무섭지 않은건.. 결국 견주밖에 없을테니까요.. TV프로그램을 보면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도 무서워 하는 견주도 있긴 하지만..

 

위의 내용에는 없지만.. 아이가 공격당하는 중에 행인이 있었다고 합니다.. 여성으로 알려져 있는데 개가 공격당하는 걸 목격했음에도 두려움에 다가가진 못하고 돌아서 현장을 이탈한 것이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진도개 믹스견이기에 여성으로서 개를 제지할 수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자칫했다간 행인도 공격당할 수 있었겠죠..

 

그때.. 112나 119에 신고를 했더라도 택배노동자가 구출하기 전에 더 빨리 구출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부분이 안타깝더군요.

 

다행인지.. 다른 개물림 사례에서 보여주는 적반하장식 견주는 아닌가 봅니다. 저 개는 안락사 처리를 한다고 하네요.. 견주도 동의했고요.

 

노인이기에.. 아이와 부모에게 사과를 했는지.. 그리고 치료비등을 배상했는지는 모르겠군요.. 했음 좋겠지만.. 저 노인의 경제사정이 좋지 않다면 쉽진 않겠죠.. 그래도 사과등을 제대로 했다면.. 견주에 대한 비난은 좀 줄어들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