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권총 강도살인' 이승만·이정학 검찰 송치.."완전범죄 꿈꾸지 않았다"

by 체커 2022. 9.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21년 만에 붙잡힌 대전 권총 강도살인 사건의 피의자 이승만과 이정학이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경찰의 신상공개 결정으로 언론사 카메라 앞에 선 이들은 피해자와 유족에게 죄송하고 사과한다고 말했는데요.

이승만은 자신이 지은 죄에 대해 벌을 받을 줄 알고 있었다며 완전범죄는 꿈꾸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상곤 기자입니다.

[기자]

검은색 점퍼에 마스크를 쓴 이승만이 경찰서 밖으로 나옵니다.

이승만은 피해자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승만 / 권총 강도살인 피의자 : 저로 인해서 피해를 받으신 경찰관분, 유명을 달리하신 피해자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리고 싶습니다. 죄송합니다.]

또, 언젠가는 자신이 지은 죄에 대한 벌을 받을 줄 알고 있었다며 완전범죄는 꿈꾸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승만 / 권총 강도살인 피의자 : 언젠가는 제가 지은 죄(에 대한 벌)을 받을 줄 알고 있었습니다. (완전 범죄 꿈꾸셨던 건가요? 잡힐 거라는 생각은 못 하셨는지?) 그거는 아닙니다.]

다른 경찰서 유치장에 있던 공범 이정학도 같은 시각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정학은 취재진의 질문에 모자를 푹 눌러 쓴 채 죄송하다는 말만 반복했습니다.

[이정학 / 권총 강도살인 피의자 : 죄송합니다. (피해자와 유가족에게 할 말씀 없습니까?) 깊이 사과드립니다.]

경찰은 지난달 25일 피의자들을 검거했습니다.

지난 2001년 대전에서 권총 강도살인 사건이 발생한 지 21년 만이었습니다.

유전자 분석 기술 발달로 범행 차량에서 발견된 마스크에서 지난 2017년 한 남성의 DNA가 검출됐습니다.

이후 충북 불법 게임장 담배꽁초에서 나왔던 DNA와 일치된다는 사실이 확인됐고, 5년 동안 게임장 관계자 만5천여 명을 수사한 끝에 피의자들을 붙잡을 수 있었습니다.

범행에 사용한 권총 처리와 도주 경로 등 두 피의자 간의 진술은 아직 엇갈리는 상황.

경찰은 검찰 송치 이후에도 공범 여부 등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하기 위한 조사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YTN 이상곤입니다.

YTN 이상곤 (sklee1@ytn.co.kr)


반응형

 

[세상논란거리/사회] - 21년만에 드러난 대전 은행 강도살인 피의자..이승만·이정학(종합)

 

대전 은행 강도살인 피의자 2명이 검찰에 송치되었습니다. 신상정보 공개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얼굴도 공개가 가능한데.. 모두 마스크를 착용해서 맨얼굴은 안보이네요..

 

엄한 처벌이 내려지길 바랍니다. 비록 기대도 안되는 대한민국 법원이지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