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尹, 영빈관 신축 전면철회 지시.."국민 심려 없도록 하라"

by 체커 2022. 9. 1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대통령실 영빈관 신축 계획을 전면 철회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를 국민에게 돌려드린 이후 대통령실의 자산이 아닌 국가의 미래 자산으로 국격에 걸맞은 행사 공간을 마련하고자 했으나, 이 같은 취지를 충분히 설명해 드리지 못한 아쉬움이 있다"면서 "즉시 예산안을 거둬들여 국민께 심려를 끼치는 일이 없도록 하라"고 말했다고 김은혜 홍보수석이 전했다.

airan@yna.co.kr


반응형

영빈관 신축을 위해 800억원 신청을 하니.. 야당의 반발에..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우려가 나오니..

 

결국 철회했군요..

 

[세상논란거리/정치] - 대통령실, 청와대 영빈관 사용한다더니..신축 위해 800억원대 예산 편성

[세상논란거리/정치] - "영빈관 쓸 수 있어" 尹 의견 대신 관철된 "옮길거야" 김건희 다짐[영상] / 국힘도 "용산, 한심하다"..878억 영빈관 '돌발 청구서'에 부글

 

잠깐 생각하면 욕먹을 짓이라는건 알텐데.. 왜 일을 벌려 욕을 먹고나서야 바로잡는건지 의문이 드네요.. 꼭 먹어봐야 아는건 아닐텐데 말이죠..

 

그리고.. 윤석열 정권에서야 용산에 대통령실을 만들어 앞으로 5년여간 있겠지만.. 차기 정권에선 과연 용산에서 계속 업무를 볼까요.. 아님 청와대로 돌아갈까요?

 

그걸 생각하면 자신이 벌인 일.. 나중에 애물단지로 남을 수도 있는건데 왜 벌리는건지..

 

혹시... 

 

이전에 있던 사례처럼 누군가에게 영빈관 신축에 관련되어 수의계약을 맺어 이득을 줄려 했던거 아닐까 의심이 드네요..

 

[세상논란거리/사회] - 공사 특혜 수의계약 논란 속 '관저' 공백.."건드리면 그냥 우수수" [뉴스케치]

[세상논란거리/사회] - 대통령 관저 공사, 김건희 여사 후원업체가 맡았다

[세상논란거리/정치] - 대통령실 수의계약 논란 후 조회 시스템 차단..野 "누가 지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