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오세훈, 3·1절 기념사 친일 논란에 "프레임 씌우기"

by 체커 2023. 3. 3.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3·1절 104주년 기념사가 친일 논란으로 번진 것을 두고 오세훈 서울시장은 "여권에 친일 프레임 씌우기"라고 주장했다.

오 시장은 3일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 연설에 대해 찬반을 얼마든지 말할 수 있지만 '친일'이나 '이완용'까지 언급하는 건 도가 지나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3·1절 기념사에서 "오늘 우리는 세계사 변화에 제대로 준비하지 못해 국권을 상실하고 고통 받았던 과거를 되돌아봐야한다"고 말했다.

하루 뒤인 지난 2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매국노 이완용과 윤 대통령 말 사이에 무슨 차이가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겠다. 모두 일제의 강점과 지배를 합리화시키는 식민사관"이라고 윤 대통령의 기념사를 정면으로 비판했다.

이에 오 시장은 "대통령이나 나아가 우리 당이 진짜 일본을 위해 일한다고 믿는 사람이 있는거냐. 그런 발언들은 여권에 친일 프레임을 씌우는 것에 불과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오 시장은 이어 "프레임 전쟁은 우리 정치권의 고질적 병폐"라고 강조한 뒤 "그게 진실이든 아니든 상대에게 이미지를 덧씌우고 악마화해서 편가르기를 강화한다"고 꼬집었다.

끝으로 오 시장은 "정치권의 이런 행태는 사실 국민을 너무 쉽게 생각한다는 증거이기도 하다"면서 "이제 국민은 적어도 외교에 관한 한 국익 차원의 고급스런 전략 논쟁을 보고 싶어하지 않겠는가"라며 자제를 재차 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반응형

오세훈 서울시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3.1절 기념사에 대해.. 프레임이라 하네요..

 

일본의 과거 반성없는 일본과 파트너라 한 것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는 것을 그냥 친일 프레임이라 입장을 밝혔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역사 인식은.. 일제 강점기에 대한 일본의 반성은 필요 없다는 의미 아닐까 합니다.

 

즉... 오세훈 서울시장은... 뉴라이트 역사관을 가진 사람이라는걸 처음 알았네요..

 

역대 정권의 대통령들도.. 보수정권 대통령들도.. 3.1절 기념사에선 일본의 역사적 사실에 대한 반성은 늘 언급했습니다.

 

과거 반성 없는 기념사는 윤석열 대통령이 처음인데... 그게 친일이 아니고 뭐라 설명이 될까요? 그럼에도 친일 프레임이라 주장했습니다.

 

이로서.. 오세훈 서울시장의 역사관을 알았군요.. 서울시민들은 참고할만한 것 아닐까 싶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