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여당(국민의힘) "민주, 있지도 않은 독도 발언·방사능 괴담 유포 선동"(종합)

by 체커 2023. 4.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시스] 이지율 기자 = 국민의힘은 2일 더불어민주당이 국론 분열을 목적으로 있지도 않은 한일정상회담 관련 독도·방사능 괴담을 유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일 전주 서부시장에서 김경민 전주을 재보궐선거 후보 집중 유세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한일정상회담 진상규명 국정조사를 추진하는 민주당을 향해 "이런식으로 선동해서 도대체 무엇을 얻게 있는 건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한일정상회담에서 있지도 않았던 사실을 있었다고 마구잡이로 퍼뜨리고 그게 사실이 아니라면 밝히라는 터무니없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지금 민주당이 하는 걸 보면 '사드배치를 하면 전자파에 사람이 튀겨 죽는다'고 거짓말했던 모습이나 '미국산 소고기 수입하면 광우병 걸려 뇌에 구멍이 숭숭 뚫린다'고 선동했던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아예 거론조차 되지 않았던 독도 문제를 거론하면서 분쟁거리를 스스로 만들고 있는 민주당이야말로 독도를 국제 분쟁지역으로 만들고 있는 우를 범하고 있다"며 "이것은 국익을 해치는 심각한 반국익 행위"라고 주장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 논평을 통해 "언론에 따르면 민주당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저지대응단' 소속 일부 의원들이 다음 주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 후쿠시마를 방문한다고 한다"며 "민주당이 강제동원 해법에 대한 '죽창가'에 국민들의 관심이 멀어지니 이제 주특기인 '괴담 유포'에 나서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이 모든 민주당의 행동에 기시감이 든다. 바로 민주당이 유포한 또 하나의 괴담인 '사드 괴담'"이라며 "공포심 조장-반대 집회 개최-의원단 해외 방문, 이것이 민주당이 반복하고 있는 이른바 괴담 유포 공식"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민주당이 방사능 괴담을 유포하는 이번에도 목적은 분명 국론 분열"이라며 "괴담 유포로 국민의 불안을 조장하는 민주당은 결국 내년 총선에서 국민들의 준엄한 심판에 벌벌 떨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논평에서 "광우병 괴담, 사드 전자파 괴담에 이어 민주당은 '일본산 생태탕'으로 또다시 나라를 반으로 쪼개려 하고 있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한일정상회담 후속 협의가 두려운 것인가, 4월 한미정상회담과 5월 G7 정상회의에서 가져올 성과가 두려운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었는데 그렇게 급했으면 '더 좋은 미래' 소속 국회의원들은 베트남이 아닌 일본으로 향했어야 하는 것이 아닌지 묻고 싶다"며 "대체 무엇이 그렇게 다급해서 정상회담을 마친 지 2주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논의되지 않은 내용을 파악하겠다고 일본에 건너가는지 납득할 수가 없다"고 꼬집었다.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는 보도자료에서 한일회담 국정조사에 대해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위한 이슈분산용 반일 선동 수단에 지나지 않는다"며 "결국 이재명 대표 방탄만을 위한 또 다른 아이템일 뿐 애초에 말이 되지 않는 주장"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만약 정상 외교에 대한 국정조사도 해야 한다면 과거 김대중 대통령이 일왕을 천왕이라고 칭송을 하고 독도를 한일어업 중간 수역으로 내준 외교 행위와 지난 문재인 정권에서 북한에 원전 개발 관련 USB(저장장치)를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남북 정상회담에 대한 국정조사부터 먼저 해야 할 것"이라고 일갈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ool2@newsis.com


반응형

곧 있을 보궐선거... 전북 전주을 선거가 있을 예정이고.. 이미 사전투표가 진행되었을텐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원유세를 했군요..

 

그리고 원내대변인도 보도자료를 냈고요..

 

김기현 당대표가 한 말을 모아놓으면..

"이런식으로 선동해서 도대체 무엇을 얻게 있는 건지 모르겠다"

"한일정상회담에서 있지도 않았던 사실을 있었다고 마구잡이로 퍼뜨리고 그게 사실이 아니라면 밝히라는 터무니없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

"지금 민주당이 하는 걸 보면 '사드배치를 하면 전자파에 사람이 튀겨 죽는다'고 거짓말했던 모습이나 '미국산 소고기 수입하면 광우병 걸려 뇌에 구멍이 숭숭 뚫린다'고 선동했던 모습"

"아예 거론조차 되지 않았던 독도 문제를 거론하면서 분쟁거리를 스스로 만들고 있는 민주당이야말로 독도를 국제 분쟁지역으로 만들고 있는 우를 범하고 있다"

"이것은 국익을 해치는 심각한 반국익 행위"

강민국 수석대변인 논평을 모아보면..

"광우병 괴담, 사드 전자파 괴담에 이어 민주당은 '일본산 생태탕'으로 또다시 나라를 반으로 쪼개려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의 한일정상회담 후속 협의가 두려운 것인가, 4월 한미정상회담과 5월 G7 정상회의에서 가져올 성과가 두려운 것인가"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었는데 그렇게 급했으면 '더 좋은 미래' 소속 국회의원들은 베트남이 아닌 일본으로 향했어야 하는 것이 아닌지 묻고 싶다"

"대체 무엇이 그렇게 다급해서 정상회담을 마친 지 2주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논의되지 않은 내용을 파악하겠다고 일본에 건너가는지 납득할 수가 없다"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의 보도자료 내용을 모아보면..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위한 이슈분산용 반일 선동 수단에 지나지 않는다"

"결국 이재명 대표 방탄만을 위한 또 다른 아이템일 뿐 애초에 말이 되지 않는 주장"

"만약 정상 외교에 대한 국정조사도 해야 한다면 과거 김대중 대통령이 일왕을 천왕이라고 칭송을 하고 독도를 한일어업 중간 수역으로 내준 외교 행위와 지난 문재인 정권에서 북한에 원전 개발 관련 USB(저장장치)를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남북 정상회담에 대한 국정조사부터 먼저 해야 할 것"

이걸 본 이들은 아마 생각하게 될 겁니다.. 뭔가 중요한게 빠져있는거 아니냐고..

 

애초.. 민주당이 저리 날뛸 수 있었던 것은 일본 언론사의 보도 때문입니다. 그것도 국영방송사인 NHK의 보도 말이죠. 애초.. 독도부터 후쿠시마 원전내 방사능 오염수 방류문제.. 관련해서 윤석열 대통령이 이렇게 말했다더라 하는 보도는 일본의 언론사가 보도하여 논란이 커진 사례입니다.

 

그런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나.. 강민국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논평이나..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의 보도자료에는 일본 언론사 보도에 관련된 내용이 아예 없습니다.

 

마치.. 민주당이 그런 주장을 만들어 퍼트린 것처럼 언급하는게 국민의힘 입니다.

 

일본 언론사는 뭐 국민의힘에게는 성역인가 의문이 들죠..

 

국민의힘이나.. 나아가선 대통령실은 관련 보도를 한 일본 언론사에 대해 정정보도를 요구하거나 관련 기사를 삭제하라.. 요구하는게 먼저 아닐까 싶죠.. 대통령실은 그래서 일본 언론사와 일본 정부에 대해 항의를 했습니다. 근데..국민의힘은 보도를 한 일본 언론사에 대해 뭐 한것도 없고.. 그걸 빌미로 날뛰는 민주당 탓을 합니다.

 

이런 국민의힘을 바라보는 이들은 어떤 생각을 하는지.... 그렇다면 국민의힘도 일본 언론사 보도를 믿는거 아닌가 싶죠.. 그러니 논점을 흐리게 하기 위해 민주당을 공격하는거 아닌가 의심이 드네요..

 

일본 언론사는 추가보도를 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독도 분쟁화..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긍정을 부각하고 있죠.. 이것부터 막고 난 뒤에 민주당에 대한 공격을 하는게 우선 아닌가 싶네요..

 

화재가 났는데.. 발화원인은 놔두고.. 화재났다고 날뛰는 사람만 탓하는 모양세로 보입니다.. 국민의힘의 저 모습을 보면...

 

그리고.. 후쿠시마 원전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해.. 대통령실에선 사실이 아니다... 즉.. 방류에 대해 동조하지 않았다.. 라는 입장을 부각할려면.. 결국 후쿠시마 원전에 민주당이 아닌.. 국민의힘이 가서 따지고.. 왜 사실이 아닌 것을 보도하느냐 따져야 하는거 아닐까 되묻고 싶군요..  

 

보도한 이는 가만히 놔두고.. 그 보도를 근거로 날뛰는 이만 탓하는 걸 보면..국민의힘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뭐 생각없는 국민이라 착각하는 건가 싶군요. 그래서 자신들이 이리 민주당을 공격하면.. 그 보도내용이 부정되고 민주당에게 타격이 갈 것이라는 예상을 했으니 저리 필사적으로 민주당을 공격하는거 아닐까 싶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