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레프트.. 크아레쉬 자원(채광, 약초채집) 관련 팁
https://www.inven.co.kr/board/wow/4739/250929?name=subject&keyword=%EB%AF%B8%EC%84%B8%ED%8C%81


월드 오브 워크레프트 내부전쟁의 마지막 확장팩.. 크아레쉬의 유령이 진행중이죠.
크아레쉬의 유령의 주 장소는 크아레쉬.. 과거 에테리얼의 고향인 파괴된 행성입니다. 나중에 디멘시우스를 막기 위해 행성을 희생시켜 레시붕대로 디멘시우스를 갈갈히 찢어 흩뜨려 놓았었죠..
뭐 어찌되었든.. 자원은 이곳에서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종류는 단 네가지... 황폐의 거골과 환영꽃.. 그리고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 공명의 돌과 연꽃입니다.
크아레쉬에서 채취한 자원은 그대로 쓸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크아레쉬의 대도시라 할 수 있는 타자베쉬에서 교환을 해야 하죠..
옴뮈즈와 옴미트 말이죠...
참고링크 : Build 61476 크아레쉬의 광석과 약초(크아레쉬 광석, 환영꽃) 교환하기
교환을 하기 위해선.. 황폐의 거골과 환영꽃을 상인이 요구하는 갯수에 따라 현재 쓰이는 자원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여기에 대한 팁입니다.
위의 사진 두가지는.. 같은 상인에게 말을 걸었는데... 말을 건 시점은 다릅니다. 정확히 1일 간격을 두고 말을 건 후에 거래창을 캡쳐한 캡쳐본입니다.
다른 걸 볼 수 있죠.. 교환하는 비율이 같은 광석을 기준으로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교환비율.. 시세는 매일매일 달라진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교환비율은 1~5로 다양합니다. 그외 공명의 돌과 연꽃은 교환 비율은 그대로죠...
즉... 효율적인 교환을 위해선.. 1짜리 자원으로 모두 교환하는게 효율적이라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근데.. 필요에 따라 원하는 자원을 교환하고 싶은데... 교환비율이 5짜리로 비싼 경우에는.... 그냥 다음 날.. 혹은 간간히 방문하여 싼 가격이 되었을때 교환하는게 좋습니다.
그외엔.. 바쁘다.. 언제 가격이 낮아질때까지 기다리냐.. 하는 이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이들은... 연금술인 기적술을 이용하면 그나마 불편함을 다소 해소되리라 기대합니다. 손해를 보지 않는다는 것을 전제로 말이죠.
[세상도움거리/게임(월드오브워크레프트)] - [팁] 월드 오브 워크레프트 내부전쟁에서 다양한 종류의 자원을 그나마 쉽게 모으는 방법
기적술은 자원 20개를 소모하여 다른 자원으로 교환하는 연금술의 기술중 하나입니다. 1짜리를 교환한 뒤에.. 쌓인 자원을 기적술로 다른 자원으로 교환을 하면.. 광석.. 약초.. 마법부여재료.. 가죽.. 재봉술 재료등으로 교환할 수 있어 자원을 폭넓게 얻을 기회도 있으니 기다리기 어려운 이들은 기적술을 적극 이용하길 권합니다.
기적술에 대한 팁도 있는데.. 가급적 1성짜리만 쓰길 권합니다. 기적술을 모두 마스터하고.. 전문기술 도구도 좋은 것으로 교체가 완료되었다면.. 1성짜리 재료를 2성의 다른 재료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외 집중력을 소모하면 3성의 재료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