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의정부 모델하우스서 큰 불..일대 정전·주민 대피 소동

by 체커 2018. 12. 9.
반응형

9일 오후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한 아파트모델하우스 화재 현장에서 불길과 연기가 하늘로 치솟고 있다. |연합뉴스


9일 오후 8시42분쯤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한 아파트모델하우스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했다.

불이 나자 소방차 20여대와 소방대원 70여명이 출동해 1시간 뒤인 오후 9시49분쯤 큰 불길을 잡고 현재 잔불을 정리 중이다.

화재로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모델하우스 인근 250여가구가 정전 피해를 입었다.

한국전력공사는 관계자는 “화재 현장 인근에 고압선이 지나 추가 사고를 우려해 이날 오후 9시15분부터 14분간 의정부동 일부지역에 전력 공급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인근 아파트 주민들은 화재가 확산될 것을 우려해 대피하기도 했다.

화재 목격자는 “모델하우스에서 발생한 불길이 10m 정도 높이로 치솟았다”고 전했다.

경기북부재난소방본부 관계자는 “직원들이 퇴근한 뒤에 화재가 발생해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 등을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sjkwon@kyunghyang.com
---------------------------------------------------

모델하우스에 불이 났는데... 하필 정전까지.... 별 사상자 없이 잔불정리중이지만 정전으로 많은 사람들이 추위에 떨고 있겠네요..;;;; 

정전이 화재로 인해 전선이 끊어진 것이 아닌 추가 사고 방지를 위해 공급 중단을 한 것이니 잔불이 어느정도 정리되면 바로 통선할 겁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될듯.. 아니 이미 재개하고 있을수도 있겠네요..

추운 겨울날 난방용품으로 인한 화재가 빈번해지고 있네요.. 모두들 주의했으면 좋겠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