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오영식 코레일 사장, KTX 사고 책임지고 사퇴

by 체커 2018. 12. 11.
반응형

지난 8일 서울행 KTX 열차가 강원 강릉시 운산동에서 탈선한 사고와 관련해 오영식 코레일 사장이 강릉시청에서 긴급브리핑을 마치고 사죄의 인사를 하고 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이 잇따른 열차 사고에 대한 책임을 지고 코레일 사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 취임사에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것이 코레일의 사명이자 존재 이유"라며 안전한 철도를 강조해 왔던 그는 최근 연이은 사고로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한 사죄의 뜻과 함께 책임을 통감한다며 사퇴의 변을 밝혔다.

이와 함께 "모든 책임은 사장인 저에게 있으니 열차 운행을 위해 불철주야 땀흘리고 있는 코레일 2만7000여 가족에 대한 믿음과 신뢰는 변치 말아주실 것을 국민 여러분께 부탁드린다"며 "철도 공공성을 확보해 우리 사회가 더 안전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이번 사고가 우리 철도가 처한 본질적인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전화위복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그동안 공기업 선진화라는 미명아래 추진된 대규모 인력 감축과 과도한 경영합리화와 민영화, 상하분리 등 우리 철도가 처한 모든 문제가 그동안 방치된 것이 이번 사고의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결국 코레일 사장이 사퇴를 하였습니다.. 그만큼 강릉선 탈선이 큰 충격으로 다가온 것이겠죠.. 코레일 사장이 입장표명을 하고 사퇴했으니 철도시설공단측에서도 뭔가 입장문을 내야 하는 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코레일이 유지보수를 한다 하지만 시공은 철도시설공단에서 시공을 했으니까요..

다만 그동안 코레일에 인력에 대한 문제가 많았었는데... 코레일 사장이 사퇴하면서 이를 언급했네요.. 

맞는 말이긴 하죠.. 더욱이 지금은 외주가 많을테니까요..

하지만 과연 시설유지를 위한 인력충원이 이루어질지는... 

KTX 강릉선 탈선..강릉∼진부 운행 중단, 코레일 "14명 경상"(종합)
https://argumentinkor.tistory.com/50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