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서해서 어획량 속이고 불법 조업한 중국 어선 4척 나포

by 체커 2018. 12. 23.
반응형

다음뉴스

네이버뉴스

불법 조업 중국 어선 단속 [서해어업관리단 제공]


(신안=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은 전남 신안군 홍도 북서쪽 80㎞ 해상(배타적경제수역 내측 30㎞)에서 불법 조업한 중국 쌍타망 어선 4척을 나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들 어선은 우리 측 배타적경제수역에 들어올 당시 적재하지 않은 어획물을 적재한 것처럼 보고하고, 우리 수역에서 잡은 어획물을 적재량에 포함하는 수법으로 어획량을 속인 혐의를 받고 있다.

서해어업관리단 김옥식 단장은 "연말 어획 할당량 소진을 막기 위한 중국 어선들의 불법 행위가 지능·다양화되고 있다"며 "관계기관과 정보를 공유, 수산자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해어업관리단은 올해 불법조업 중국 어선 90척을 나포하고 담보금 53억원을 징수했다.

cbebop@yna.co.kr
----------------------------------


중국 어선은 동해.. 서해.. 남해.. 아주 시도때도 없이 오는군요.. 더욱이 이런 불법조업을 중국정부가 묵인하지 않고서야 저렇게 계속 불법조업을 하지 않겠죠..

상황에 따라서는 아예 중국어선이 조업을 못하도록 막을 필요가 있다 생각합니다만... 중국과의 외교문제로 비하할 수 있어 제대로 못하겠죠..

중국발 미세먼지에 국내 불법체류하며 일하는 한국 혹은 북한계 중국인...그리고 불법조업중인 중국어선...누군가 미친척하고 침몰시킨다면.. 범죄로 비난을 할까요.. 아님 영웅이 될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