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임현택 "의료 현장서 국회의원 낙선 운동 할 것"

by 체커 2024. 3. 29.
반응형

다음

 

네이버

 

임현택 대한의사협회 회장 당선인이 의료 현장에서 환자들을 상대로 국회의원 낙선운동을 펼치겠다고 밝혔습니다.

 

임 당선인은 오늘(29일) 오전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열린 당선 후 첫 기자회견에서 의정 갈등의 책임은 정부 여당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의사 직역은 많은 국민을 만나는데 세계적으로도 신뢰를 많이 받는 직종이라 환자들과의 라포가 엄청나다"며 "협회 회원들이 의료현장에서 만나는 환자들에게 말하는 방식으로 낙선운동을 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특히 임 당선인은 코로나19 시절 문재인 전 대통령이 4대 악을 규정하고 의대생을 끝까지 괴롭힌 점을 꼬집으며, "민주당도 국힘도 다른 어떤 정당도 의사를 때리고 의사가 잘못한다고 해왔다. 이번 총선에서 "여야를 막론하고 의사에게 프레임을 씌우는 나쁜 정치인은 낙선 운동하겠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어 전공의 면허정지 처분 유예 조치에 대해서는 "처벌 위주 협박으로 일관한 것보다 진일보 했다"면서도 "부족하다. 대화하려면 잘못했다고 사과해야 진실성이 담보된다"고 말했습니다.

또 "전공의와 교수들이 일터로 돌아올 수 있는 정책을 만들고 그러한 정치 행위를 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거듭 정부가 내세운 '조건 없는 대화' 참여에 대해서는 "논평할 가치도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오지예 기자/calling@mbn.co.kr]


반응형

뭐.. 저런 낙선운동에 총선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에게는 그다지 거리를 두고 싶어하지 않겠나 싶네요.. 좋을게 없어서..

 

임현택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환자들을 상대로 국회의원 낙선운동을 벌인다 합니다.. 정부와 여당을 타겟으로...

 

그런데...

 

[세상논란거리/사회] - 의사 “내 밥그릇 위해 사직”…간호협 “환자 떠나선 안돼”

[세상논란거리/사회] - 병원 지킨 전공의에 ‘참의사’ 조롱…의사들도 “참담”

[세상논란거리/정치] - "전공의, 끝내 환자 외면...정부, 헌법상 의무 망설임 없이 이행"

[세상논란거리/사회] - “차출 공보의, 일하지 말고 도망다녀라” 의사 커뮤니티 태업 지침 논란

[세상논란거리/사회] - “ㅋㅋㅋ전공의 처벌 못 할 거라고 했지” 前 의협회장 발언

[세상논란거리/사회] - 대학병원 전원 거부에 10㎞ 더 먼 울산으로…부산 심근경색 90대 사망

 

자기 밥그릇 지키겠다고 환자를 버려놓고.. 그 환자들을 상대로 의사들의 요구대로 낙선운동에 동참해 달라고 해서..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생각을 했다면...

 

환자들을 뭐로 생각했었는지 알 수 있겠네요.. 

 

환자들이 잘도 의사들의 낙선운동에 옹호를 하겠습니다 그려... 면전에서 욕설에 매 맞고 내쫓기지만 않으면 다행이겠죠..

 

이런 움직임에  민주당에게는 악재입니다. 그냥 후보들마다 의사들에 대해 무시하는게 좋을듯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