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특전사령관 “검사가 ‘대통령 아닌 김용현 중심 계엄’ 취지로 질문”

by 체커 2024. 12.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조국 “검사가 계엄 중심은 김용현으로 질문했느냐”
곽 사령관 “맞다”
조국 의원 “윤석열을 부차적으로 배치하겠다는 것”

 

석열 대통령이 아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을 중심으로 이뤄졌다는 취지의 질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곽 전 사령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 현안 질의에 출석해 “검찰 특수본 수사 담당 검사가 내란 음모· 내란 실행 등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아니라, 김용현 전 장관 중심으로 이뤄진 것처럼 질문했느냐”는 조국 조국혁신당 의원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곽 전 사령관은 전날 검찰에 출석했다.

조 의원은 “검사가 윤석열이 아니고 김용현 중심으로 질문하면서, 김용현이 (계엄의) 중심이고 윤석열이 부차적인 것처럼 질문했다. 맞나”라고 재차 물었다. 이에 곽 전 사령관은 “맞다”고 답했다.

조 의원은 “김용현이 검찰에 들어가서 대통령으로부터 지휘권한을 위임받았다고 진술했고, 언론에도 그렇게 말했다”며 “윤석열을 부차적으로 배치하게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검찰 비상계엄 특수본은 곽 전 사령관의 발언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검찰은 “어제 조사 당시 본건 피의자들의 주요 혐의 내용은 충분하게 조사됐고, 향후 관련 서류는 증거자료로 공개된 법정에 제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곽희양 기자 huiyang@kyunghyang.com


아... 일단 맞다고 단정하긴 이르지만... 저 내용만으로는 검찰은 이번 비상 계엄에 대한.. 내란죄 수사에 대해.. 배제당해야 할 이유가 하나 생기긴 했네요. 그러니 검찰에서 바로 반박이 나온 것이죠..

 

어떤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그쪽으로의 자백을 유도한 정황이니까요.. 그리고 이를 본 국민들은 검찰의 저 유도 질문의 목적이 내란죄를 전부 국방부장관에게 돌리기 위한 의도로 읽을게 뻔하고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