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北美 2차 핵담판 결렬..金·트럼프 합의서없이 회담장떠나

by 체커 2019. 2.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하노이=연합뉴스) 특별취재단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2차 북미정상회담이 합의 없이 종료됐다.

메리어트 호텔 기자회견장 (하노이=연합뉴스) 이해아 특파원 = 제2차 북미정상회담 마지막 날인 28일 업무 오찬이 취소된 가운데 잠시 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기자회견이 예정된 베트남 하노이 메리어트 호텔 기자회견장에 단상이 마련되어 있다. 2019.2.28 hague@yna.co.kr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은 28일 오후 제2차 정상회담이 열린 베트남 하노이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호텔에서 합의문 서명없이 각각 숙소로 복귀했다.

백악관은 북미정상이 아무 합의에도 이르지 못했다고 밝혔다.

두 정상이 함께 가질 예정이던 오찬도 취소됐다.

이로써 핵없는 한반도의 미래를 위한 양 정상의 담판이 큰 인식 차이로 인해 결렬된 것으로 보인다. 한반도 비핵화를 향한 여정이 기로에 선 것으로 풀이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후 2시(현지시간·한국시간 오후 4시)에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두 정상은 전날 오후 단독회담과 만찬을 진행한 데 이어 이날도 오전 8시55분께부터 단독회담과 확대회담을 진행했다.

transil@yna.co.kr
--------------------------------------------


북미 회담이 결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결국 결렬되었으니 한반도의 비핵화는 다시 멀어진듯 합니다.

하지만 차후에 다시 만나 협상을 하자는 말도 있었던 만큼 완전 포기는 아니길 바랄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