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與 "조국·나경원 자녀 입시 논란..국회의원 전수조사하자" / 나경원, 의원 자녀 입시 전수조사 與제안에 "거리낄 것 없어"(종합)

by 체커 2019. 9.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與 "조국·나경원 자녀 입시 논란..국회의원 전수조사하자"

 

이해찬 "교육불공정 문제 ..야당·언론도 찬성할 것이라 믿어"
이인영 "고위공직자 관련 대안도 검토"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9.27/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정연주 기자,이우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조국 법무부장관과 관련한 의혹이 일파만파 확산하자 "국회의원 자녀의 입시관련 사항을 전수조사"하자며 맞불을 놨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법무부장관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등의 자녀 입시와 관련해 고위공직자들이 지위와 재산이 자녀의 교육 특혜로 이어진다는 교육 불공정성 문제가 제기됐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번 기회에 국회의원 자녀들이 납득하기 어려운 논문 제출, 부적절한 교과 활동 등 입시 관련사항에 대해 전수조사할 것을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회 윤리위원회에서 조사해도 좋고, 따로 독립적인 기구를 만들어 제보와 조사를 담당하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며 "지금까지 이 문제를 집중제기한 야당은 물론 언론도 찬성할 것이라 믿는다"고 응수했다.

전날 대정부질문 후 열린 비공개 의원총회에서도 강훈식 의원이 전수조사를 하자는 취지의 제안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교육공정성을 회복하기 위해 국회가 나설 시간이 됐다"며 "수사는 수사대로 진행하고, 검찰개혁은 검찰개혁대로 임하면서 국회는 교육공정성 회복을 위한 제도 개혁에 착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우선 국민의 75%가 찬성하는 국회의원 자녀들에 대한 입시 상황을 전수조사하고 여기서 제도 개혁의 신뢰성을 제고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며 "이후 필요하다면 고위공직자에 대해 이런 제도적 대안을 만들어가는 것도 아울러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박주민 최고위원도 "국회의원 자녀의 입시와 부정의혹 등을 포함한 입시 실태를 조사하는 것에 대해 적극적으로 찬성한다"며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많은 국민이 원하시는 일"이라고 말했다.

jyj@news1.kr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회의원 자녀들의 입시 관련사항에 대해 전수조사를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이참에 아예 여야 가릴 것 없이 국회의원 자녀는 모두 전수조사를 하자는 의견... 

 

이에대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도 응수했습니다.


다음

 

네이버

 

나경원, 의원 자녀 입시 전수조사 與제안에 "거리낄 것 없어"(종합)

 

"오늘 조국 직권남용 형사고발..曺 탄핵 시기는 저울질"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는 나경원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운데)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이동환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7일 국회의원 자녀 입시에 대한 전수조사를 벌이자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제안에 "거리낄 것 없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우리도 찬성한다. 다만 이것이 조국 물타기용으로 사용돼선 안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또 "(조국 전 민정수석에 대해) 해임건의안이 아니라 탄핵을 추진한다. 탄핵 시기는 저울질하겠다"며 "역시 의석수의 문제다. 사실상 여당의 이중대를 자처하고 있는 다른 야당들이 민심에 굴복할 수 있는 시기로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직권남용 형사 고발은 오늘 바로 들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검찰이 말을 안 듣는다'는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의 발언에 대해서는 "정부·여당이나 청와대의 생각이 검찰을 탄압하고 압박하겠다는 것"이라며 "여당이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모르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모든 것이 한마디로 검찰 장악을 위한 포석"이라고 말했다.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는 나경원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 두번째)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kjhpress@yna.co.kr

앞서 나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전 민정수석을 빨리 파면해야 한다"며 "장관 탄핵이라는 불미스러운 혼란이 오기 전에 포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조국 법무부 장관을 향해 "다음 대정부질문에 더는 국무위원 자격으로 나타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조 장관이 자택 압수수색 당시 검사와 통화한 것과 관련해 "신속하게 하라는 게 아니라 졸속으로 하라는 것으로 들린다"며 "결국 거짓말까지 해가며 검사에게 협박 전화를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검찰청법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직권남용이자 수사 외압이고, 검찰 탄압이고, 법질서 와해·왜곡 공작"이라며 "본인이 유리할 땐 장관이고, 불리할 땐 가장인가. 공적 의식도, 공적 마인드도 1도 없는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수사 외압도 모자라 이제는 청와대까지 나서 검찰에 윽박지른다"며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검찰이 말을 잘 안 듣는다'고 했다 한다. 이건 사실상 국민이 말을 잘 안 듣는다는 것으로 들린다"고 말했다.

이밖에 정의당 대전시당 간부의 정부 보조금 유용 의혹과 관련해 "정의란 말이 정의당에 의해 오염되고 있다"며 "의석수에 눈이 멀어 정의를 내팽개치더니 이제는 본격적으로 정의 파괴에 앞장선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는 나경원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kjhpress@yna.co.kr

jesus7864@yna.co.kr


나경원 원내대표가 찬성했습니다. 이제 나머지 당의 국회의원들과 무소속 국회의원들의 의향도 알아야 하겠지만 가장 많은 의석수를 가진 당의 대표와 원내대표가 찬성했으니.. 이에 타당이나 무소속의원들이 반대할 명분이 없겠죠..

 

전수조사이기에 그 누구도 예외없이 자녀의 입시관련 조사에 응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범위를 가지고 논란이 있지 않을까 싶은게.. 국회의원의 자녀만인지.. 아님 손주까지도 해당되는지 여부가 논쟁이 되지 않을까 싶고 더불어민주당이나 자유한국당에선 조국 법무부장관에 대한 핑계로 나중에 거부하는 거 아닌가도 걱정도 되네요..

 

어떤 이유라도 조사를 반드시 하고 그 조사에 거부할 수 없도록 해서 제대로 조사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게 입시비리등으로 열받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원하는 것일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