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정보/시사

국회 본회의 중계.. 유튜브.. - 제372회 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19.12.23)

by 체커 2019. 12. 23.
반응형

신의 한수(본회의장 밖..)

 

 

국회방송(본회의장)

 

 

MBC

 

 

 

 

처음 로텐더홀에서 농성중인 자유한국당.. 이후 야4당 합의안이 나오고 이를 더불어민주당이 받아들여 추인 후 본회의 상정 예정이 자유한국당에게 전달되자 국회의장 문앞에서 국회의장 면담요청..

 

그상황에 국회의원들 본회의장 입장.. 본회의장 정문은 자유한국당이 막고 있어 옆문을 통해 입장..

 

이후 문희상 국회의장.. 뒷문으로 국회의장실을 빠져나와 본회의장 입장.. 

 

임시국회 회기결정 안건에 필리버스터 거부... 토론2회 이후 회기결정 안건 표결... 이후 통과...

 

이후 계속 자유한국당이 농성중.. 

 

일단 물리적 충돌은 없습니다.. 예전 국회를 생각한다면 물리적 충돌도 예상할 수 있었는데...(국회의장 의석 점거.. 의사봉 탈취등..) 그건 안하네요..

 

아마도 충돌이 일어나면 질서유지권 발동이 걸리는 건 둘째치고 국회선진화법으로 처벌이 가중될터.. 그건 피하는 것 같습니다..

 

여당과 자유한국당 이외 다른 야당도 참고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보면... 동물국회는 되지 않을 것 같네요..

 

 

 

 

 

안건 몇개 처리 후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필리버스터를 신청함에 따라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가 시작되었습니다.

 

필리버스터가 시작됨에 따라 자유한국당을 뺀 나머지 국회의원들은 각 당 회의실로 돌아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