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황운하·염홍철 등 3명만 따로 모여.."방역 수칙 위반 아니다"(종합)

by 체커 2021. 1.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조사 결과 예약·결제 따로..칸막이·거리두기 등 방역 문제없어"
지난달 26일 저녁 모임서 염 전 시장 등 2명 확진..황의원은 자가격리

 

(대전=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해 자가격리 중인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이 '5인 이상 사적 모임'을 금지한 방역 수칙을 위반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2일 대전시에 따르면 황 의원은 지난해 12월 26일 대전 중구 한 음식점 룸에서 염홍철 전 대전시장, 지역 경제계 인사와 함께 저녁 식사를 했다.

지난해 12월 31일 지역 경제계 인사(대전 847번 확진자)가 확진되자 방역 당국은 당시 같은 테이블에 황 의원과 염 전 시장, 옆 테이블에 있던 3명 등 5명을 밀접 접촉자로 보고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했다.

이 가운데 염 전 시장이 양성으로 판명됐다.

847번은 황 의원 등을 만나기 바로 전날인 지난 25일부터 인후통 등 증상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음성으로 판명된 황 의원은 보건 당국 지침에 따라 내년 1월 9일까지 자가 격리할 예정이다.

 

일부에서는 룸 안 2개 테이블에 3명씩 나눠 앉아 사적 모임을 한 것 아니냐는 의혹과 함께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를 위반한 게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됐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올해 3일까지 전국 식당에서 5인 이상 예약, 5인 이상 동반 입장을 금지했다.

위반할 경우 식당 운영자는 300만원 이하, 이용자는 1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 대상이다.

하지만 현장 조사에 나선 중구청은 "황 의원 일행은 금지 사항을 위반하지 않았고, 방역 절차상 큰 문제가 없었다"고 결론 내렸다.

중구청 관계자는 "현장에 나가서 확인해보니 황 의원 일행과 옆 테이블 일행들이 입장한 시간이 각기 다르고, 주문한 메뉴도 다르고, 식대 결제도 따로 했다"며 "룸 구조도 테이블 간 1m 이상 떨어졌고, 사이에 칸막이가 설치되는 등 방역 절차상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음식점 관계자도 황 의원 일행과 옆 테이블 일행은 따로 온 손님들이라고 얘기한다"며 "6명이 사적 모임을 했다는 증거가 없다"고 덧붙였다.

 

kjunho@yna.co.kr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5인이상 모임금지라는 방역수칙을 어긴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중구청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따로 입장을 했고 계산도 따로 했다는데.. 서로 아는 사이가 우연찮게 그 식당에 온 것이라는 것인데..

 

일단 아니라고 중구청이 밝혔으며 왜 그런지도 설명을 했으니 아마 과태료나 입건등을 하진 않으리라 봅니다.

 

다만 논란은 계속 되고 있습니다.. 

 

꼼수로 볼 여지도 있으니까요..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인데.. 3명씩.. 혹은 4명씩 나뉘어 따로 입장하고 테이블간 이야기도 하지말고 식사 후에 계산도 따로하면 문제될 것 없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질 수 있기 때문이죠..

 

어찌되었든 방역수칙은 준수한 것으로 결론이 났으나.. 이런 꼼수가 가능하다는 건 증명된 것이니.. 5인이상 사적 모임금지에 대한 보완이 필요할듯 합니다.. 

 

아님 이런 방식은 허용한다고 하던가요..

 

네이버쪽 관련 기사의 댓글을 보면 CCTV 공개하라 주장하는 이들이 있네요.. 공개해 봐야 뭔 소용일까요? 따로 입장해서 앉아 저녁식사를 하다가 다른 테이블에서 사람이 와서 같이 앉는 모습을 보고 싶었던가요? 그런데 그것만으로 방역수칙 위반이 증명이 되고 처벌이 가능할까 싶군요.. 아마 더불어민주당을 공격하기 위한 명분을 찾기 위함이겠죠.. 아님 그냥 비난 및 조롱을 하고 싶던가요..

 

하지만 이런 사례는 비단 정치인들이라면 누구라도 걸려들 여지가 크겠죠. 정치인들을 아는 이들이 분명 다른 장소등에서도 보이면 찾아가 인사를 하거나 청탁등을 위해 합석등을 하여 식사등을 하는게 보통일테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