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청주 배터리 공장에 큰불..1명 사망·3명 부상

by 체커 2022. 1. 21.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충북 청주에 있는 배터리 제조 공장에서 폭발 사고로 추정되는 큰불이 나 1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습니다.

인화성 물질이 많은 탓에 불은 4시간여 만에야 진화됐습니다.

양동훈 기자입니다.

[기자]

무섭게 치솟는 검은 연기가 하늘을 가득 메웠습니다.

연기 사이로는 시뻘건 화염이 솟구칩니다.

오후 3시쯤 충북 청주시의 한 배터리 공장에서 큰불이 났습니다.

소방 당국에는 폭발음과 함께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최정민 / 목격자 : 펑 소리가 들리는 순간 딱 옆을 둘러봤는데 갑자기 공장에서 막 불길이 솟아오르더라고요.]

불이 났을 당시 공장에는 약 40명이 있었는데, 대부분 대피했지만 4명은 바로 빠져나오지 못했습니다.

이 가운데 1명은 자력 대피했고, 2명은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그러나 30대 1명은 공장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소방 당국은 인접 소방서의 소방력까지 동원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소방관 100여 명과 차량 30여 대를 투입해 3시간 만에 큰 불길을 잡았습니다.

내부 구조가 복잡해 화재 진압과 수색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성용 / 청주 동부소방서 예방안전과장 : 벽체 부분이나 또 천정 부분이 약간 떨어지면서 바닥에 떨어지면서 연기나 이런 것 때문에 시야 확보가 어려워서 수색 작업이 어려웠던 거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건물 붕괴 우려는 없는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규명할 방침입니다.

YTN 양동훈입니다.

YTN 양동훈 (yangdh01@ytn.co.kr)


반응형

충북 청주에 있는 배터리 생산공장에서 불이 났다고 합니다..

 

소방당국이 출동하여 진화하는데.. 사상자가 없었으면 좋았겠지만.. 결국 사망자가 1명 발생했다고 합니다.

 

소방관들이 진화를 하면서 구조도 같이 진행했는데.. 소방관이 이미 숨진 직원을 발견했다고 하네요..

 

이전 보도등을 통해 구조를 하여 후송했다는 보도가 나왔었는데.. 아마도 구조를 한 2명을 후송한 것으로 이제사 확인되었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나중에.. 화재 발생원인을 파악할텐데... 화재 원인을 파악하면서도.. 해당 공장의 소방시설을 확인해 주길 바랍니다.

 

왠지.. 대피하는데 있어서 대피 유도 시설등이 제기능을 못한 것 같네요.. 그리고 스프링쿨러등이 제역활을 했다면.. 생산된 배터리들이 못쓰게 되는 피해를 입겠지만.. 사상자는 발생하지 않았을 수도 있었습니다.

 

소방당국은 화재원인 파악 및 소방시설 확인을 해서 소방법 및 소방시설법 위반여부를 파악해서 위반사실을 확인하면 업체에 책임을 물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