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일반

사이트나 블로그의 포털 검색등록

by 체커 2018. 12. 27.
반응형


블로그나 사이트를 만들더라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이용자가 방문을 하는것 쉽지 않을 것입니다.


SNS를 이용해 홍보하는 방법이 있지만 검색을 등록해서 검색어로 방문하게 하면 좋겠죠..


다음 검색등록

https://register.search.daum.net/searchForm.daum?act=insert



신규 등록으로 사이트 주소와 결과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넣으면 끝입니다. 심사결과는 메일로 날라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https://webmastertool.naver.com/


가입을 해야 합니다. 국내 이용자중 네이버에 가입되지 않은 사람은 없겠지만 주로 구글을 이용하는 사람은 없을 수도 있겠죠.. 네이버블로그는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추가적으로 소유확인을 해야 합니다. 소유확인할 필요 없이 등록은 가능합니다만 검색 노출에 상대적으로 불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hl=ko&utm_source=wmx&utm_medium=wmx-welcome




구글도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소유자 확인을 합니다. 안내에 따라 업로드나 메타주소를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HTML에 올리면 인증이 됩니다.



Bing 웹마스터

https://www.bing.com/webmaster/home/


구글과 네이버와 등록방법은 같습니다.



Zum 사이트 등록

http://help.zum.com/submit/register


다음처럼 주소와 이메일... 등록사유등을 적어 보내야 합니다. 등록 후 이메일로 결과를 보내줍니다.



블로그를 등록 후 검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선 Site Map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도움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생성, 제출 등록방법


https://jun7222.tistory.com/243


참고하면 좋습니다.


대부분은 사이트맵 파일을 올리는 것만으로도 등록이 됩니다. 다만 블로그팟은 파일 업로드가 어려우므로 다른 방법을 쓰면 됩니다.


참고사이트

http://www.shinsnote.com/147


http://블로그주소/atom.xml?redirect=false&start-index=1&max-results=500


게시글을 500개 등록하는 url입니다. Atom 방식으로 제출하는 것이며 게시글의 양에 따라 정기적으로 추가해 주면 됩니다.


이후 게시글이 1000개가 넘어 추가하려면 아래와 같이 URL 2줄을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http://yourblogname.blogspot.com/atom.xml?redirect=false&start-index=1&max-results=500

http://yourblogname.blogspot.com/atom.xml?redirect=false&start-index=501&max-results=500


추가적으로 넣고 싶으면 참고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