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긴박한 와중에 "독도=일본땅"..日 기상청, 힌남노 경보에 또 '꼼수'

by 체커 2022. 9. 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사진=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페이스북

일본 기상청이 태풍 '힌남노'의 기상 경보 지도에 독도를 자국 영토로 표기한 걸로 나타났다.

5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에 따르면 일본 기상청은 홈페이지에 올린 기상경보 지도에 '힌남노'의 예상 북상 경로를 보여주면서 독도를 자국 땅으로 표기한 것으로 보인다. 일본 일부 지역을 노란색으로 칠했는데 그 중 독도가 포함됐기 때문이다.

서 교수는 페이스북을 통해 "명백한 영토 도발"이라며 일본을 향해 "독도를 한국 영토로 올바르게 수정하고 다시는 이런 오류를 범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어 "사실 오래전부터 일본 기상청과 야후재팬이 제공하는 날씨 앱 등에서 독도를 자국 땅으로 표기해 문제가 돼 왔다"며 "태풍, 쓰나미 경보 시 기상청 사이트에 자주 들어오는 일본 누리꾼에게 독도에 관한 잘못된 인식을 줄 수 있다. 꾸준한 항의를 통해 반드시 수정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온라인상에서 은근슬쩍 독도를 자국 땅으로 끼워 넣는 일본의 전형적인 꼼수를 철저하게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본 정부는 지난해 도쿄올림픽 홈페이지 성화 봉송로 지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당시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한 바 있다.

양윤우 기자 moneysheep@mt.co.kr


반응형

소멸될려다... 갑자기 커지고 강력해진 상태로 북동진 하고 있는 힌남노에 한국도 중국도 경계를 하고 있는 와중에.. 정작 힌남노에 피해를 본 일본은 기상경보에 쓰는 지도에 독도를 자국의 영토로 표기했네요..

 

여유가 있나 보죠.. 일본내 피해가 발생하는 것보다.. 피해가 확산하는 것보다.. 자국영토에 독도를 표기하는게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듯 하니..

 

일본답네요.. 한국정부도 뭐라도 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태풍때문에 정신없을 터... 일단 지켜보는게 최선일듯 합니다. 항의한답시고 태풍 대비.. 그리고 점검을 소흘히 해선 안되니..

 

그것도 하고 저것도 하면 되지 않느냐 할 수도 있는데.. 

 

솔직히 윤석열 정권의 멀티 테스킹은 기대하기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