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게임(월드오브워크레프트)

월드 오브 워크레프트 용군단 전문기술 팁

by 체커 2022. 12. 24.
반응형

얼마나 도움이 될까 싶지만.. 지금까지 체험한 것을 기초로 팁을 언급합니다..

 

월드 오브 워크레프트(와우.. 이하 와우로 언급) 용군단에서는 제작시스템이 이전과는 바뀌었습니다. 이전에는 그냥 쌓아놓은 재료를 가지고 여러번 생산하면 숙련도가 올라가고.. 어떻게 생산을 하든.. 똑같은 성능의 물건이 만들어진다면.. 이번에는 품질이라는 것도 도입을 해서 여러 변수를 많이도 만들었죠..

 

제작에 관련되어 배우는 품목은 숙련도 50에서 대부분을 배우게 됩니다. 대신 나머지는 각 진영의 영예등급에 따라 보급원에게서 살 수 있는 도안.. 몬스터를 잡아서 나오는 도안.. 혹은 흑요석 성채에서 열쇠를 만들어 반납하면 얻는 보급함에서 얻는 도안등을 얻거나.. 전문기술의 전문화 탭을 활성화하여 몇몇 조건에서 기술레벨을 올리면 습득하는 방식으로 품목을 늘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팁은.. 채집과 제작.. 두가지로 나뉘어 질텐데.. 채집으로 분류되어 언급할 전문기술은 재봉술.. 마법부여.. 채광, 약초채집으로 나뉘어집니다.. 왜 재봉술이 채집으로 나뉘느냐 할 수 있을텐데... 채집과 제작.. 모두 한꺼번에 포함되는게 재봉술입니다.. 재봉술의 제작에 쓰이는 옷감은 결국 인간형 몬스터를 잡아야 확률로 나오는 옷감을 분해해서 확보해야 하기에.. 채집에도 포함되고.. 관련 기술도 전문기술탭에 들어가 있습니다.

 

채집에서 먼저 습득해야 할 것은 다음이라 생각합니다.

 

재봉술 : 재봉술 특화 - 천수집(인간형 적 처치시 얻는 옷감양 증가)

채광 : 채광 공정(탈것을 탄채로 광석 채집 가능)

약초채집 : 식물학(탈것을 탄채로 약초 채집 가능)

 

마법부여의 경우... 솔직히 다른 전문기술과 부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마법부여에 쓰이는 재료는 대부분 분해를 해야 하기 때문이죠.. 귀속 아이템은 옮기지도 못하니.. 제작 아이템등이나 녹색의 착용시 귀속되는 아이템을 팔아버릴게 아닌.. 마법부여를 익힌 케릭터에게 옮기는게 나중을 위해선 좋죠.. 그렇게 물품을 제공한다는 조건하에.. 

 

마법부여 : 푸른용의 통찰(추출시 추가로 재료 획득)

 

탈것을 탄채로.. 채집하는건 안하는 것보다 많은 차이를 낳습니다.. 더욱이.. 몬스터가 근처에 있을 경우.. 채집 후 현장을 바로 떠날 수 있고..  필요하다면.. 어그로가 끌렸다면 날아오름과 동시에 어그로를 풀고 다시 돌아와 채집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채집은 이쪽을 먼저 올린 뒤에.. 이후 양을 늘리는 쪽으로 가면 됩니다.

 

채광 : 채광공장 - 분류(채굴하는 광석 양 증가)

약초채집 : 풍족한 수확(각 보조항목을 늘림에 따라 추가로 약초양 획득)

마법부여 : 푸른용의 통찰(추출시 추가로 재료 획득) - 용족 마력 추출(추가 재료 획득 확률 증가)

 

채집의 편의성과.. 양을 늘렸다면.. 그때서는 편한대로 올리면 됩니다.. 전문기술의 기초.. 채집에는 채집의 편의성와 양만 늘리면 대부분은 해결됩니다. 

 

제조는 생각을 깊이 해야 합니다..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죠.. 제조기술의 경우.. 항목을 어떻게 선택을 했느냐에 따라.. 제조할 수 있는 품목의 수가 달라집니다. 즉.. 얕게.. 넓게 투자를 하면.. 다양한 물품을 저품질이라 할지라도 다 생산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제조에 대한건 추천할 순서는 없습니다..사람마다 필요하다는 부분이 다 다르기 때문이죠.. 우선... 배우지 않음 항목에서 관련 물품 목록을 보면.. 제작법을 배우지 않음이라 표시가 되어 있을텐데.. 조건을 보면 보관함이냐.. 몬스터나.. 영예가 아니라면.. 대부분 전문화에서 얻을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와우의 이번 용군단 제작의 특성은.. 이전 시스템의 그것을 따라갑니다.. 각 품목의 숙련도 레벨이 있어서 숙련도가 증가하는 품목이 숙련도 레벨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고... 숙련도 레벨이 오르는 품목을 생산하면 숙련도 레벨은 올라간다.. 이죠..

 

그래서.. 제조 숙련도를 빨리 100으로 만들고 싶다면 다양한 품목을 만들 수 있도록 얕게.. 넓게 찍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포인트는 모두 120 저걸 언제 다 모으냐 할 수 있을텐데.. 주간퀘스트를 하다보면 모아집니다.. 그리고 첫 생산을 하게 되도.. 포인트 줍니다. 그래서.. 포인트는 문제가 되지 않죠.. 문제는 저리 찍어도.. 숙련도 올리는게 거의 힘들다는 것이죠.. 위의 사진으로 보면.. 원시 용암 방어구는 다 제조가 가능하죠.. 문제는 그걸 양산할 수 없다는게 문제일 겁니다.. 재료 때문이죠.. 재료 자체가 2주정도 후에나 얻을 수 있는 창의성의 불꽃이 재료로 쓰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와우 용군단에서는 주문제작이 가능하죠.. 그래서 타인의 것도 제작을 하면 숙련도가 오릅니다.. 즉.. 제조만 할 수 있게 해놓으면.. 타인의 것도 생산함으로써 숙련도를 올릴 수 있기에.. 그래서 얕고.. 넓게 찍어야 한다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이후..게임을 즐기면서 점차 얻는 포인트로 활성화만 해놓고 올리지 않은 항목을 천천히 올리면 됩니다. 나머지를 찍을 정도라면.. 대부분의 항목은 다 찍었을테고.. 대부분을 생산할 수 있는 상황일테니 말이죠..

 

즉... 간단히 요약을 하면..

 

채집의 경우.. 탈것을 탄채로 채집이 가능한 항목부터.. 그리고 양을 늘리는 항목을 바로 다음으로 올리고..

 

제조의 경우.. 품목을 늘릴 수 있는 것부터.. 이후 품질을 올릴 수 있는 항목을 다음으로 올리는게.. 직접 해보고 느낀 팁입니다.

 

그리고.. 전문기술의 경우.. 예를 들어 기계공학을 했다가.. 대장으로 옮겼다가.. 다시 기계공학으로 돌아갔을 경우...

 

이전에 올린 기계공학 전문화와 대장 전문화.. 모두 초기화 됩니다.. 그러니 전문기술은 신중히 선택하고.. 정했으면 옮기지 않는것을 권합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