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택시단체 "카풀 반대 동의하라"..지역구 의원들 '서명 압박'

by 체커 2019. 1. 9.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카풀 문제 해법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사회적대타협기구가 출범했지만 출발부터 난관에 부딪쳐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택시단체들이 최근 국회의원들을 상대로 카풀반대 동의서에 서명할 것을 요구중인 것으로 KBS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최형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택시단체들이 최근 지역구 국회의원들에게 보낸 '카풀 반대 동의서'입니다.

자가용 자동차의 카풀 영업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할 것과, 국회 상임위에 계류된 여객운수사업법 개정안을 2월 임시국회 내 처리하는데 동의하라는 내용입니다.

택시단체가 처리를 요구하는 법안 내용은 개인간 카풀 시간을 오전 7시에서 9시,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로 제한하고, 영리 목적일 때는 아예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사실상 카풀을 제한하자는 내용입니다.

택시단체들은 이번주 들어서는 지역구 의원들에게 면담 요청을 하며 이 같은 동의서에 서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선 서명에 응하지 않을 경우, 의원 사무실을 점거하겠다는 말까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회의원실 관계자/음성변조 : "실제로 동의를 하든 안 하든 심적인 부담이 분명히 있을 거예요. (택시단체들의) 표가 있고 선거가 1년 밖에 안 남은 상황에서 압박으로 받아들이는 거죠."]

이에 대해 택시단체 측은 카풀 서비스에 대한 의원들의 전반적인 의견을 파악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택시단체 관계자/음성변조 : "전국적으로 300명 국회의원들에게 다 받는 것입니다. 거기서 (동의) 해주는 사람도 있고 안 해 주는 사람도 있겠죠."]

정부와 여당은 일단 택시단체들을 상대로 사회적 대타협 기구에 참여해 논의하자고 계속 설득할 방침이지만, 논의를 무한정 미룰 수 없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형원입니다.

최형원 기자 (roediec@kbs.co.kr)
---------------------------------


택시단체가 점차 힘으로 법안을 통과시키려 시도를 하네요.. 마치 한유총처럼 말이죠..

응하지 않을 경우 의원 사무실까지 점거...;;

과연 점거를 하게 된다면... 그게 언론을 통해 보도가 된다면 그걸 보는 국민들이 과연 어찌 생각을 할지...

더욱이 카풀하자는 여론이 있죠.. 그런데 힘으로 법안을 통과시키려 한다?

가뜩이나 안좋은 택시 이미지 다 버릴것 같습니다..

광화문에 택시기사가 분신시도를 했습니다. 그전에는 여의도에서 분신한 택시기사가 사망하는 상황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분신기도 후.. 분신하여 사망한 후.. 반응은 어떤가요?

그게 현재 택시의 이미지고 카풀을 찬성하는 이들이 내세우는 여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