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게임(월드오브워크레프트)

월드 오브 워크레프트 용군단.. 아제로스의 비밀 13단계

by 체커 2023. 9. 14.
반응형

마지막입니다.. 이제 마무리하러 양꼬치 주점으로 갑니다. 그럼 보존가 카토스가 퀘스트를 주죠..

티르홀드에 막대한 힘을 가진 유물이 숨겨져 있다 합니다. 티트리스는 이걸 노리고 있다 하고요..

 

그러면서 유물 기록을 주며 가서 유물을 확보하라고 합니다.. 

이제 티르홀드로 가죠.. 

첫번째는 피레스의 횃불로 여덟 수호자를 찾아 뭔가를 해야 합니다. 간단합니다.. 구슬을 든 석상을 의미합니다.

횃불을 든 채.. 석상에 다가가면.. 횃불의 불이 구슬에 쏘아져 불을 밝힙니다. 이펙트가 나타나는걸 볼 수 있죠..

 

그렇게 석상 8개가 든 구슬을 밝히면 첫번째는 끝납니다.

 

두번째는 티탄의 열쇠입니다. 

 

뭐 간단합니다. 여기까지 오는동안 퀘스트는 다 했을테니... 당연히 거푸집으로 열쇠를 만들어 완료도 했죠..

 

그래서.. 티르홀드의 재련소에 가서 티르의 얼굴모양 조각상에 접근하면.. 티르의 얼굴모양 조각상에서 빛이 쏘아져..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티르의 총애라는 버프를 얻을 수 있죠.. 주의점이 있습니다. 이걸 실수로 지우거나.. 전문화를 바꾸거나 현장을 이탈하는 등의 여러 행위로.. 저 버프가 사라지면... 다시 버프를 획득하지 못합니다. 즉.. 퀘스트를 이어가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모르고 지웠든.. 실수로 지웠든.. 없어졌으면 이후 퀘스트 진행은 포기하길 바랍니다. 

 

대신.. 다른 케릭터로 다시 양꼬치 주점으로 가면.. 마지막 퀘스트를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버프를 얻었으니.. 다음으로 넘어가면.. 

 

다음 열쇠는 온아라의 우상.. 중앙 하단부 모체 서약의 돌에서 생각하는 모자를 사용.. 좌표를 보고 그 자리에 가서 열쇠를 얻어.. 모체 서약의 돌에 반납하라는 내용입니다..

 

일단.. 열쇠를 찾죠.. 좌표? 필요없습니다. 그냥 티르홀드 내부에 보면.. 복도가 있고.. 각 층에 방이 있는데 다 들어가야 합니다.

 

티르의 은총을 받은 상태에선 티르홀드의 적은 일부만 빼고는 우호적으로 바뀌어 있어 공격받을 일은 없습니다.

사용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모두 사용을 하면 4개의 열쇠가 완성됩니다.. 완성품 2개는 얻고 나머지 2개는 조립해서 얻죠.. 이걸 모체 서약의 돌에 반환하라 했었죠..

아닙니다.. 거기다 반환하는게 아니었습니다. 괜히 모체 서약의 돌에 있어봐야 소용없고.. 티르의 은총 시간만 날립니다.

티르홀드에 보면.. 4군데에 특별한 방이 있죠.. 긴 기둥이 있는 방.. 가운데 엘리트 몹을 팝업시키기 위해 티르홀드의 티탄 방어 메트릭스를 잡으면 나오는 불안정한 메트릭스 핵을 조합해서.. 반납하던 곳 말이죠..

이런 곳이 4군데가 있는데.. 이 안으로 들어가면 기계장치가 있습니다.

이때.. 티르의 은총이 없다면 아예 클릭도 안됩니다.. 열쇠가 있더라도.. 은총이 있는 상태에서 열쇠를 모았다면.. 클릭이 되고.. 선택지가 있는데 선택하여 되돌리면 됩니다.

 

4군데에 모두 반납을 하면.. 메세지가 뜹니다..

이제.. 다 열었으니.. 티르홀드에 유물이 있는 금고로 합니다.. 금고라 해봐야..

시네마틱 영상에도 나온 그 기계장치입니다. 지금까지 잘 완료가 되었다면.. 저렇게 구슬모양이 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가서 작동을 시킵니다.

그럼 티트리스가 올라오죠.. 잡으면 됩니다. 

잡은 뒤.. 티트리스를 조사하면 라스무스의 보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걸 다시 기계장치에 넣으면...

상자가 나오는데.. 그 보관함 통째로 획득합니다.. 그리고 양꼬치 주점으로 가서 보존가 카토스에게 반납하면 대망의 완료입니다.

 

완료하면 업적 [범인은 이안에 있어!]가 완료되고 탈것과 칭호를 획득합니다.

보관함에 대한 내용도 있네요..

강조하는데..

 

마지막 퀘스트를 하는데 있어서 주의점은 티르의 은총이 없어지면 안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퀘스트가 완료되지 않았음에도 티르의 은총이 없어졌다면.. 그 케릭터는 퀘스트 진행을 포기해야만 합니다. 다시 은총을 얻는 방법은 없습니다. 티르홀드 재련소로 가서 티르의 얼굴석상에 서 봐야 소용없습니다.(작성자가 겪어봤기에..)

 

대신 업적은 계정공유가 되어 있어 다른 부케로 접속하여 양꼬치 주점의 보존가 카토스에게서 마지막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티르홀드에서 티르의 은총이 없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퀘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