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일본 후쿠시마오염수 2차 연도 방류 19일 개시‥1년 간 5만 5천 톤 계획

by 체커 2024. 4. 1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일본 도쿄전력이 오는 19일부터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의 2차 연도 방류를 개시하기로 했다고 오늘(17일) 발표했습니다.

도쿄전력은 다핵종제거설비, ALPS를 거친 오염수의 해양 방류를 앞두고 시료를 채취해 분석한 결과 기준을 만족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1회차 방류는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회차당 방류량은 종전과 같은 7천800톤이라고 교도통신은 전했습니다.

도쿄전력은 2024 사업연도에 7번에 걸쳐 총 5만 4천600톤의 오염수를 방류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앞서 도쿄전력은 작년 8월 첫 해양 방류를 시작해 2023년도에는 4회차에 걸쳐 총 3만 1천200톤가량의 오염수를 후쿠시마 원전 앞바다에 내보냈습니다.

전준홍 기자(jjhong@mbc.co.kr)


반응형

4월 19일.. 일본과 도쿄전력은 후쿠시마 원전에 보관중인 오염수를 방류합니다. 알프스로 처리를 해서 내보낸다고는 하죠..

 

주변국 눈치도 보지 않는 일본이기에.. 이걸 막을 방법은 사실상 없습니다. 그냥 바라만 볼 수 밖에 없는 것이죠.

 

다만.. 윤석열 정권은 이미 알고 있으리라 봅니다. 이미 전화통화는 했기에... 물론 대통령실이나.. 윤석열 대통령이나.. 다른말을 할지도 모르겠군요..

 

참고뉴스 : 日언론 "한일 정상, 오늘 전화회담 진행했다"

 

참고뉴스 : 岸田首相 日韓首脳電話会談「日韓、日米韓の連携深化」を確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