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점점 번지는 일본 독감 '경보' 수준..한국 여행객들 주의 요망

by 체커 2019. 1. 2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경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인 일본에서 독감(인플루엔자) 환자가 늘고 있어 비상이 걸렸다.

26일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후생노동성은 지난 14~20일 1주일간 보고된 인플루엔자 환자 수가 의료기관 1곳당 53.91명으로 집계됐다고 전날 밝혔다. 

인플루엔자가 유행하는 수준을 의미하는 ‘경보’ 기준은 의료기관 1곳당 30명인데, 이를 크게 넘어선 것.

지금까지 전국에서 발생한 독감 환자 수는 약 213만명으로 추산된다. 이전 주보다 49만5천명이 늘어났다. 

이번 겨울 누적 환자 수는 총 541만명이다. 

47개 도도부현(都道府縣·광역자치단체) 중 의료기관 1곳당 환자 수가 30명이 넘은 곳은 아오모리(靑森), 아키타(秋田), 시마네(島根)현을 제외한 44곳에 달했다. 

지역별 의료기관당 환자 수는 아이치(愛知) 81.86명, 사이타마(埼玉) 70.03명, 시즈오카(靜岡) 69.42명 등의 순으로 많았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도쿄(東京)는 52.65명, 오사카(大阪)는 46.09명이었다.

독감이 유행함에 따라 보육시설과 유치원, 초중고가 휴교하거나 학년·학급 폐쇄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지금까지 전국에서 휴교와 학년·학급 폐쇄를 한 사례는 6,274개 시설에 달한다.

후생노동성은 일반적 예방법으로 세심하게 손을 씻고 기침이 나올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의 수칙을 철저히 지킬 것을 당부했다. 전문가들은 예방접종을 하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할 것을 강조한다. /이종호기자 phillies@sedaily.com
--------------------------------------------


일본에 출장이나 여행등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본의 인플루엔자가 수그러들 생각 없이 퍼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왠만하면 가지 않는 것을 권고하며 가더라도 마스크등을 착용하여 외부의 감염에 대해 차단을 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사람많은 곳에 가는 것도 주의하고요..

더욱이 일본에서 인플루엔자 환자들이 이상행동을 보이기에 더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


관련뉴스 : 일본 인플루엔자 환자, 선로 추락..이상행동 속출

30대 여성 선로에 떨어져 전차에 치여..초6 남아 3층에서 추락해 부상

일본에서 인플루엔자 환자들이 창밖으로 뛰어내리려 하는 등 '이상행동'을 보이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25일 일본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최근 도쿄 메구로구 전철역에서 30대 여성 회사원이 선로에 떨어진 뒤 전차에 치여 사망했다. 여성은 기침을 하다가 갑자기 비틀거리며 선로에 떨어졌고, 사망 직후 몸에서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앞서 지난 22일 오후 사이타마현에서 초등학교 6학년 남자 아이가 아파트 3층에서 추락해 다치는 사고도 발생했다. 이 소년도 인플루엔자에 감염됐다고 알려졌다.

후생노동성에 따르면 인플루엔자 환자의 이상행동 사례가 직전 유행기(2017년 늦가을~2018년 이른 봄)에 95건으로 집계됐다. 환자들은 질주하거나, 창문으로 뛰어내리는 등 위험 행동을 했다.

이에 일본 보건당국은 인플루엔자에 걸려 발열한 뒤 이틀간은 환자를 혼자 두지 말고 창문을 잠가놓으라고 권고했다. 또 2층 이상 개인 주택의 경우 환자가 되도록 1층에 머물러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민선 기자 sunnyday@mt.co.kr
--------------------------------------


우스개 소리로 일본의 레이더 논란과 초계기 도발은 인플루엔자 환자들이 한 짓이 아닌가 의심하는 소리도 있습니다.

뭐 그럴 일 없겠지만요..

일본의 인플루엔자가 한국에 들어와 퍼지면 안될터이니 일본에서 오는 여행객 및 내국인에 대해 검역을 철저히 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