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제주서도 첫 홍역 환자 나와..베트남 다녀온 30대 여성 / 해외 감염병 조회 방법

by 체커 2019. 1. 3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의료기관 종사자 등 밀접촉자 대상 역학조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주도에서 첫 홍역 확진 환자가 나왔다.

입국객 체온 측정 (영종도=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지난 29일 오후 인천공항에서 입국객들이 체온을 측정하기 위한 열화상카메라 앞을 지나고 있다.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최근 가족, 친구와 함께 베트남을 다녀온 A(34)씨가 홍역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2월 31일부터 올해 1월 7일까지 베트남 여행을 한 뒤 이달 15일께부터 기침, 콧물 등 증상을 보이다 28일께부터 발진 등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해 종합병원에서 홍역 의심 판정을 받았었다.

서부보건소는 A씨와 함께 여행을 다녀온 이들과 A씨가 방문한 의료기관 종사자 등 밀접촉자를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제주시 서부보건소 신청사 [제주도 제공]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도내 처음으로 홍역 확진 환자가 발생해 홍역 유행지역에 거주하거나 여행하는 경우 감염예방을 위해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이어 "홍역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이 필수적"이라며 "1회 접종만으로도 93%의 감염 예방 효과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준으로 서울, 경기, 인천, 전남, 대구에서 총 41명의 홍역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jihopark@yna.co.kr
-----------------------------------


홍역이 제주도에서도 영향을 주었네요.. 해외여행.. 베트남을 다녀온 여성이 홍역에 걸린 채 입국하였습니다.

이거 뭐 철새가 조류인플루엔자 퍼트리는 것처럼 외국에 일을 하든 놀러 가든 갔다 오는 사람들이 홍역을 국내로 나르는 모양새입니다..;;

배트남에서는 이미 홍역이 유행하고 있었는데... 왜 갔는지 의문이군요.. 
---------------------------------


관련뉴스 : 베트남 남부지역 수족구·홍역 확산에 비상(2018.10.13. 13:34)

베트남 호찌민시를 비롯한 남부지역에서 수족구(手足口)병과 홍역이 확산하고 있어 현지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13일 일간 베트남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베트남 보건부는 호찌민시와 동나이 성 등 남부지역의 보건당국과 각급 병원에 수족구와 홍역 확산을 막기 위한 예방조처를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올해 들어 최근까지 베트남 남부지역에서 수족구병으로 입원한 환자만 4천800명에 달했고, 이 가운데 어린이 6명이 목숨을 잃었다.

특히 호찌민시에는 2만1천300여 명이 외래진료를 받았고, 4천 명 이상이 입원 치료를 받았다.

또 지난 9월 호찌민 시에서 홍역 환자 132명이 발생했고, 인근 동나이 성에서도 161명이 홍역에 걸린 것으로 집계됐다.
---------------------------------


이미 홍역이 유행중인데.. 놀러갔으니..주의하지 않음 걸릴게 뻔하겠죠.

이런 사태를 막기위해 질병관리본부에서는 해외감염병소식을 올리고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 : 질병관리본부 해외감염병소식


해외로 여행 전 해당국가에 어떤 유행병이 돌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해당 국가의 풍토병도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