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한국당 "이낙연, 한유총 아닌 교육부장관 질타했어야"

by 체커 2019. 3.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교육부 대화 거부, 갈등과 혼란만 유발"
"정부가 사회 갈등의 유발자가 된 형국"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의 유치원 개학 연기 대응 긴급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정부는 한유총에 대해 유치원 개학 연기를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하고 강행시 법령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2019.03.02. mangusta@newsis.com

【서울=뉴시스】오제일 기자 = 자유한국당은 2일 이낙연 국무총리가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의 개학 연기 투쟁에 엄정 대처 방침을 밝힌 것에 대해 "순서가 틀렸다"라고 지적했다.

한국당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총리는 한 번도 진지하게 한유총과 대화를 한 적이 없다고 하는 교육부장관과 교육부를 먼저 질타했어야 한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교육부는 한유총과의 대화와 협의를 거부하고 정부 입장만 내세우며 밀어붙이기식 정책으로 사회 갈등과 혼란만 유발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교육부는 어제 '사립 유치원과는 대화와 타협을 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한유총은 오늘 '대화를 원한다'라고 밝혔다"라며 "누가 정부인지 헛갈린다. 정부가 '사회 갈등의 유발자'가 된 형국"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의 불통 교육정책과 그 갈등 관리 능력의 적나라한 현주소를 보여준다"라며 "정부가 한유총과 진지한 대화에 먼저 나서 '사회 갈등의 조정자'로 나서주길 기대한다"라고 주문했다.

kafka@newsis.com
-----------------------------


자유한국당은 한유총을 비호하며 정부와 교육부에 비판을 하였습니다.

역시나겠죠.. 학부모 단체가 나서서 한유총을 비판하는 가운데 자유한국당만 한유총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이를 아는 학부모 단체의 입장 발표가 궁금해집니다. 



관련뉴스 : 학부모 단체 "한유총 후만무치한 집단행동에 인내심 한계"

뭐 나중에 말 바꾸지는 않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