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김대중평화센터, 'DJ, 5·18 北특수군 파견요청' 이주성씨 고발

by 체커 2019. 3. 1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김대중평화센터는 저서에서 고(故) 김대중(DJ) 전 대통령이 5·18 민주화운동 당시 북한 특수부대 파견을 요청했다고 주장한 이주성 씨를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센터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씨가 지난 2017년 발간한 『보랏빛 호수』라는 책에서 '김 전 대통령이 5·18 당시 북한 김일성 주석에게 특수부대 파견을 요청하고, 북한군이 15대 대선에 후보였던 김 전 대통령을 도왔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말했다.

센터는 또한 "이 씨가 유튜브 방송 등에서도 자신이 책에 쓴 내용은 군인 출신 탈북민에게 직접 듣고 취재한 내용이라고 발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센터는 "어떤 근거도 없이 허위사실을 출판물에 적시하고 유포하는 것은 명백한 역사왜곡이며 용서받지 못할 범법행위"라며 "앞으로 이런 허위사실 유포에 무관용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했다.

 

서울서부지방검찰청 서울 마포구 공덕동 105-1에 위치한 서부지방검찰청 모습이다. 2018. 9. 26. (전재원=연합뉴스)

ses@yna.co.kr
---------------------------------------


전두환씨가 고 조비오 신부에 대한 발언등으로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를 받고 얼마전 광주지법에 갔다 왔죠..

이번엔 이주성씨가 고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해 쓴 책의 내용과 유튜브를 통해 발언한 내용에 대해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를 당한다고 합니다.




이주성씨는 책에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김일성 주석에게 5.18 광주 민주화운동 당시 북한군을 파견해 달라는 요청을 했고 북한군이 15대 대통령선거를 도왔다고 주장하는 내용을 썼습니다. 그 내용의 출처가 탈북한 북한군 출신자에게 직접 듣고 취재 했다고 밝혔습니다.

고소를 받을테니 재판받고 형을 선고받으면 되겠네요.. 뭔 말이 필요할까요... 재판정에서 자신이 발언한 것들이 모두 사실이라 증명해야 하는데 할 수 있을진 의문이지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