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이스타항공 "B737-맥스, 운항중단 결정 어려워..특별 안전점검"

by 체커 2019. 3. 11.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이스타항공이 도입한 B737-맥스8 여객기 (사진=이스타항공 제공)

이스타항공이 해외에서 연이어 사고가 발생한 항공기 'B737-맥스8'에 대한 안전점검 강도를 높이는 한편, 운항중단 계획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11일 "정부나 (제조사인) 보잉사의 구체적인 입장이 없는 상태에서 현재 운항중단을 결정하긴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사고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항공기 운항을 중단할 경우 '항공사가 기체 결함을 인정했다'는 식의 불필요한 불안감을 조성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스타항공은 또 국토교통부의 긴급 안전점검에 최대한 협조하는 한편, 예방점검 차원에서 정부와 보잉사가 제시한 기준 이상의 안전점검을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사고원인 조사결과가 신속하게 규명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10일(현지시간) 오전 에티오피아 항공 여객기가 추락해 승객과 승무원 157명 전원이 숨지고, 지난해 10월 인도네시아 라이언에어의 여객기가 추락해 탑승자 189명이 숨졌다.

두 사고의 여객기는 모두 B737-맥스8 기종이었다.

현재 정확한 사고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국토부는 항공기 안전 운항과 승객 불안 등을 고려해 긴급 점검에 나섰다.

이스타항공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해당 항공기 2대를 들여와 일본‧태국‧베트남 등 국제 노선에 투입했다.

또 대한항공과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은 B737-맥스8 기종 도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CBS노컷뉴스 장성주 기자] joo501@cbs.co.kr
----------------------------------------------


국외에서 항공여객기가 추락하여 탑승자 전원이 사망한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해당 동일 기종을 운영중인 이스타항공측에선 긴급 점검에 나섰습니다.

긴급점검에 나섰지만 운행중단을 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승객 입장에선 불안할 것은 자명하겠죠... 

더욱이 대한항공과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측에선 검토중이네요.. 도입취소가 확정되면 뉴스로 나오겠지만 아직 그런 뉴스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추락한 원인이 빨리 알려져 점검을 통해 불안요인을 해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원인이 아직 발견되지 않았기에 당분간은 불안감을 가지고 이스타공항을 이용할 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