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오거돈 '서부산 대개조' 두고 한국당 '한 지붕 두 목소리'

by 체커 2019. 4. 18.
반응형

다음

 

네이버

 

김도읍 "여론 잠재우기 용" vs 장제원 "지역 현안 해결 노력"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전경 [촬영 조정호]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자유한국당이 오거돈 부산시장이 추진하는 '서부산 대개조' 비전을 놓고 '한 지붕 두 목소리'를 내고 있다.

같은 서부산권에 지역구를 둔 두 의원이 '비난'과 '감사'의 정반대 목소리를 낸다.

한국당 김도읍 국회의원(부산 북구·강서구을)은 17일 낸 보도자료에서 "지난 15일 오거돈 부산시장이 강서구·북구·사상구·사하구 등 서부산 지역 지자체장과 함께 '신(新)낙동강시대를 열기 위한 서부산 대개조 비전'을 발표했지만 최근 '서부산 홀대' 문제가 불거지자 비난 여론을 잠재우기 위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에코델타시티, 물류복합터미널, 연구개발특구 대저 역세권개발, 서부산권 복합산업유통단지, 하단∼녹산선·강서선, 엄궁대교, 명지글로벌캠퍼스 등 대부분 사업이 민선 6기 서병수 시장 시절 발표한 '서부산 글로벌시티 그랜드플랜'에 포함돼 있거나, 이미 추진 중인 사업"이라고 꼬집었다.

한국당 부산시당도 논평을 내고 "서부산권 개발계획은 상대적으로 낙후된 부산 서부권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동서간 지역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2014년 전임 서 시장이 추진해온 역점사업"이라고 주장했다.

시당은 "오거돈 시장은 부산 미래를 좌우할 중차대한 사업에 대해 계획을 변경하면서 어떠한 주민 설명회나 공청회 등 의견수렴 없이 일방적으로 결정했다"고 반발했다.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전경 [촬영 조정호]

이에 반해 같은 당 장제원 국회의원(사상구)은 지난 13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오 시장을 만나 사상구 현안사업에 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그는 "오 시장이 엄궁·감전동 주민 숙원사업인 엄궁유수지 복합문화체육시설과 위생사업소 현대화사업 연내 조기착공을 위해 노력하고 삼락강변공원 파크골프장 추가 건설과 엄궁중학교 인조잔디구장 등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기로 약속했다"고 감사를 전했다.

장 의원은 "당적을 떠나 부산시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의 국비 확보와 입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부산시는 15일 서부산을 생산·물류 거점도시로 조성하고 정주 여건을 대폭 개선하겠다는 내용의 서부산 대개조 비전을 발표했다.

ccho@yna.co.kr


 

 

부산에서 오거돈시장이 부산 서부 개발계획을 발표한 것에 대해 부산의 김도읍의원과 장제원의원이 정반대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거기다 부산시의회는 김도읍의원과 같은 목소리를 내고 있군요..

 

김도읍의원은 오거돈 시장의 서부산 개발계획에 대해 여론 잠재우기라 비판하였습니다. 또한 시의회는 이전 시장의 계획을 그대로 가져온것 뿐이고 해당 개발계획에 있어서 주민 공청회 및 설명회 없이 결정되었다 비판하였습니다.

 

장제원의원은 오거돈 시장의 계획에 대해 본인이 요청한 지역개발사안의 진행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개발계획에 필요한 국비확보와 입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습니다.

 

같은 당이면서 정 반대의 의견을 낸 의원.. 그리고 그중 한편을 들고 있는 시의회...

 

서부산의 개발은 이전 시장이 추진해온 사업이라 말합니다. 그럼 현재 다른 당 소속의 시장이 이전 시장의 역점사업을 이어간다 한다면 시의회에서는 오히려 찬성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반대합니다. 그것도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에서 말이죠..

 

김도읍의원은 여론 잠재우기식 정책이라 비판하였습니다. 

 

장제원의원은 다른당 소속의 시장이지만 지역발전을 위한 개발계획에 찬성을 나타내며 이에대한 지원을 하겠다 하였습니다.

 

그럼 김도읍의원과 부산시당의 의견을 받들어 그냥 무효화 한다면 과연 그에대한 비난은 누가 받을까요?

 

그리고 이걸 바라보는 부산의 서구 주민들은 어떻게 볼까요?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닐까 합니다..

 

어떤 국회의원이든 지역구에 관련된 사항이면 당차원을 떠나서 이익이 되는 사항에는 언제나 지지를 하는 것이 국회의원들이었습니다.

 

그런데... 만약 지역구 주민들이 자신들이 뽑은 국회의원이.. 시의원들이 주민들에게... 물론 몇몇에 한해 국한될 수도 있지만 개발을 하여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려는 걸 막는다는 걸 안다면... 과연 주민들은 다음 총선때 그사람들.. 그 당을 뽑을까요?

 

그때가서 개발 반대했던 것을 어떤 사항으로 핑계를 대며 돌려 막을 건지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부산 서구 주민들은 이런 사실을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