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IT

티스토리에서 게시글이 블라인드 되었을때....

by 체커 2019. 6. 19.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의 게시글 하나가 블라인드 되었었습니다...

 

어떤 게시글이 블라인드 되었는지 알 수 있겠죠...

 

해당 게시글은 뉴스에도 떠들썩했던 함평군청에서 1인시위자를 폭행한 사건을 다룬 기사글입니다..

 

해당글에 동영상으로.. GIF 이미지로도 올려져 어떻게 폭행을 당했는지 알 수 있도록 작성했었습니다..

 

그러더니 다음에서 메일이 날라오면서 블라인드된 것입니다..

 

청소년 유해 게시글이라 합니다...

 

물론 원 기사글은 다음 뉴스에서 정상적으로 제공중입니다.

 

원 기사 링크 : 함평군청 앞에서 벌어진 폭행사건, 경찰 보고도..

 

함평군청 앞에서 벌어진 폭행사건, 경찰 보고도..

[ 김소연 기자 ] 1인 시위자를 무차별 폭행을 목격한 경찰이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않아 비난받고 있다.  12일 전남 함평군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던 30대 남성이 건장한 체격의 한 남성에게 무차별 폭행을 가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에는 경찰차가 지나가고, 피해자가 인도에 누워 고통을 호소하고 있지만 경찰복을 입은 사람들이 제대로 대처하지 않

news.v.daum.net

결국 정상적으로 기사가 나온 기사글에 대해 다음측에선 블라인드를 걸었던 겁니다..

 

백업 블로그도 있으니 어떻게 작성되었는지 보시죠..

 

게시글 : 함평군청 앞에서 벌어진 폭행사건, 경찰 보고도.. 

 

함평군청 앞에서 벌어진 폭행사건, 경찰 보고도..

대한민국 뉴스모음

argumentinkor.blogspot.com

같은 내용의 블로그 2개의 게시글이 블라인드 되었는데 하나는 아무런 사진도 없는 게시글임에도 링크가 되어 있었다는 이유로 같이 블라인드가 되었으며 그것도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게시글의 링크가 다음에서 판단할 때 문제가 있다 판단되면 일단 블라인드를 거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블라인드 당한 블로거들도 많았을 터... 블라인드를 풀기위해서는 티스토리 고객센터를 찾아 이의신청을 하면 됩니다..

 

관련링크 : 티스토리 고객센터

 

Daum 고객센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도움말을 찾거나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cs.daum.net

만약 신청란에 티스토리 아이디등을 적지 않은 상태서 문의메일을 보낸다면 다음과 같은 메일이 날라오니 잘 확인하고 작성해야 합니다..

 

몇몇 분들은 이의제기를 통해 게시글이 다시 돌아왔다는 글이 있었을 겁니다. 따라서 이의제기를 하면 풀릴것이라 생각하는데 다 풀리는 건 아닙니다.

 

위의 고객센터 답변을 보면 알겠지만...

 

게시물 단위의 블라인드는 해제가 불가능하며 게시물 삭제만 가능합니다.

 

라고 합니다.. 즉 블라인드를 당했다면 이의제기를 하더라도 게시글을 복구하여 공개하는건 불가능하다 합니다..

 

해당 글이 뉴스에 정상적으로 게시된 뉴스 원글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나 청소년 유해정보라는 사유로 복구가 불가능해졌으니 이런식으로 블라인드 당했다면 이의신청을 하더라도 허사이니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방치하는것이 낫겠습니다. 괜히 열받아할 필요는 없죠..

 

이런 게시글이 많아진다면 차단되는 게시물도 많아질터... 이후엔 블로그 자체를 차단당할 수도 있으니 주의를 해야 할 것입니다..

 

아.. 네이버 블로그에도 올라가 있으나 그쪽에선 정상적으로 게시중입니다. 이런 메일을 받은 뒤 GIF 이미지만 삭제했을 뿐.. 그외엔 그대로 제공중입니다.

 

관련링크 : 함평군청 앞에서 벌어진 폭행사건, 경찰 보고도..

 

함평군청 앞에서 벌어진 폭행사건, 경찰 보고도..

함평군청 앞 1인 시위자건장한 체격의 남성이 무차별 폭행경찰차 앞에서도 몸싸움 유도동영상 퍼지면서 비...

blog.naver.com

블로그에 대한 다음와 네이버의 차이를 보여주는거 아닐까 싶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블로거분들은 이를 주의하면 좋겠습니다. 글 하나하나 신경써가며 작성했을텐데 복구 불가능한 블라인드를 당하면 허무할테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