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우리공화당, 광화문광장에 천막 4개동 설치

by 체커 2019. 7.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우리공화당(구 대한애국당)이 6일 서울 광화문광장에 천막을 설치했다.

우리공화당은 이날 오후 5시 45분께 KT 광화문지사 맞은편 광화문광장에 천막 2개 동을 기습 설치했다. 이어 오후 5시 57분께 천막 2개 동을 추가로 설치했다.

우리공화당은 이날 오후 1시부터 서울역 광장에서 집회하다 오후 3시께 전날 천막을 설치한 세종문화회관 앞으로 이동해 집회를 이어갔다.

우리공화당은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집회 도중 기습적으로 광화문광장에 천막을 설치했고, 천막이 펼쳐지자 집회 참석자들도 일제히 광화문광장으로 이동해 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laecorp@yna.co.kr


 

우리공화당이 토요일 집회를 하면서 세종대왕상 근처에 천막을 설치하였습니다. 

 

이전 이순신동상 주변으로 천막을 설치했다 한번은 강제철거 당하고 두번째는 트럼프 미국대통령의 방문으로 청계광장으로 옮겼었는데...

 

이번엔 토요일 집회를 하면서 텐트를 설치했네요..

이에 서울시와 종로구가 다 같이 움직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종로구는 세종문화회관으로.. 서울시는 광화문광장이겠죠..

 

사람이 많이 모인 틈을 타 텐트를 설치했으니... 만약 경찰이 제지할려 했다면 큰 충돌이 있었겠죠..

 

이제 서울시와 종로구는 절차를 밟아 철거를 진행하겠지만 그 시기는 아마도 다음달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다시 서울시와 우리공화당의 충돌이 있겠군요.. 아.. 이번엔 종로구도 합세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