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한국군 독도 영공 러 군용기 경고사격에 日 "우리 영토다" 도발

by 체커 2019. 7. 23.
반응형

다음

 

네이버

 

(도쿄=연합뉴스) 김병규 특파원 = 우리 군이 독도 인근 한국 영공을 침범한 러시아 군용기에 경고사격을 한 것과 관련해 일본이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며 도발했다.

23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외교 루트를 통해 한국 정부에 "우리(일본) 영토에서 이러한 행위를 한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억지 주장을 하며 항의했다.

일본 정부는 러시아측에 대해서도 외교 루트로 이런 내용의 항의를 했다.

이날 오전 중국 정찰기와 러시아 폭격기는 동해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에 무단 진입했으며, 이 과정에서 러시아 폭격기 1대는 독도 인근 한국 영공을 두 차례 7분간 침범했다.

우리군은 F-15K와 KF-16 등 전투기를 출격 시켜 차단 기동과 함께 러시아 군용기 쪽으로 경고사격을 가했다.

 

[그래픽] 러시아 조기경보기, 독도 인근 영공침범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합동참모본부는 23일 동해 독도 인근 영공을 침범한 러시아 군용기 1대는 A-50 조기경보통제기라고 밝혔다. 타국 군용기가 한국 영공을 침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kkim@yna.co.kr


 

일본이 단체로 약을 먹은거 아닌가 싶네요..

 

독도에 러시아와 중국 군용기가 침범했었고 이중 러시아 군용기가 영공까지 침범해서 한국 공군이 출격... 경고사격까지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에 대해 중국과 러시아 대사관을 불러 초치까지 한 마당에 갑자기 일본이 자기들 영토라고 하며 주일 한국대사관과 주일 러시아대사관에게 항의했다 합니다..

 

항의... 우린 전투기까지 출격시켜 영공을 침범한 군용기를 저지했는데 타국 영공에 대해 일본이 갑자기 자기들 영토라 주장하면서 대사관 항의를 하는 의도가 뭘까요?

 

도대체 무슨 약을 먹으면 저리 행동하게 되는 걸까요? 아님 방사능으로 인해 뇌에 영향을 받은건지...

 

참고뉴스 : 여기마저.. 도쿄내 공원 흙 방사능 오염지도 충격

 

여기마저.. 도쿄내 공원 흙 방사능 오염지도 충격

다음 네이버 미즈모토공원 15곳 토양 중 4곳서 '방사선 관리구역' 상회 수치 측정 일본 도쿄 도내 공원의 흙에서 ‘방사선 관리구역’에 해당하는 방사능 오염이 측정돼 파문이 일고 있다. 후쿠시마 원..

argumentinko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