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러시아 "깊은 유감..기기 오작동일 뿐 침범 의도 없었다"

by 체커 2019. 7. 24.
반응형

다음

 

네이버

 

러시아 정부는 자국 군용기가 어제(23일) 두 차례에 걸쳐 한국 영공을 침범한 데 대해 한국 정부에 깊은 유감을 표명했다고 청와대가 오늘(24일) 밝혔습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브리핑에서 러시아 차석 무관이 전날 국방부 정책기획관에게 "러시아 국방부가 즉각적으로 조사에 착수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혀왔다"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윤 수석은 "러시아 차석 무관은 '기기 오작동으로 계획되지 않은 지역에 진입한 것으로 생각한다'며 '한국 측이 가진 영공 침범 시간, 위치 좌표, 캡처 사진 등을 전달해주면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측은 "이번 비행은 사전에 계획된 것으로, 중국과의 연합 비행 훈련이었다"면서 "최초에 계획된 경로였다면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윤 수석은 언급했습니다.

러시아 측은 "러시아는 국제법은 물론 한국 국내법도 존중한다"면서 "의도를 갖고 침범한 것은 아니다. 러시아는 이번 사안과 관계없이 한국과의 관계가 발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중국 군용기와 함께 한국 방공식별구역을 넘어온 것도 모자라 이후 영공까지 넘어왔던 러시아측에서 처음에는 영공침범이 아니라는둥.. 한국 공군이 오히려 자기들 조종사들에게 위협을 가했다는 둥 주장하더니 이번엔 유감을 표명했다 합니다.

 

한국 영공 침범에 대해 기기 오작동으로 계획되지 않은 지역에 진입했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측이 가진 러시아 군용기의 영공침범 시간 및 위치좌표.. 캡쳐사진을 전달해주면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된다는 걸 밝혔다고 합니다.

 

아마도 러시아 정부측에선 자신들은 넘어가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기에 그에 대한 정보를 러시아 본국으로 전달하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급격한 태도 전환에 좀 당황스럽기도 하고 갑자기 유감을 표명하는 것을 봐선 좀 러시아의 의도가 의심스럽기도 하네요.. 

 

아직 중국측은 유감표명을 하지도 않았고요..

 

그리고 이번 영공침범에 대해 일본에선 아무것도 하지도 않았는데 뒤늦게 발광중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