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정개특위, 전체회의서 선거법개정안 가결..한국당 "날치기"

by 체커 2019. 8. 29.
반응형

다음

 

네이버

 

재석위원 19명 중 찬성 11명으로 가결

 

홍영표 정개특위 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19.8.29/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김성은 기자,이형진 기자 =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가 29일 전체회의를 열고 자유한국당을 뺀 여야 4당(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이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한 선거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홍영표 정개특위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개특위 전체회의에서 선거법 개정안을 표결에 부친 결과 재석위원 19명 가운데 찬성 11명, 반대 0명으로 가결됐다고 선포했다.

이날 회의에는 Δ민주당에서 홍영표 위원장을 포함해 김종민·기동민·김상희·김정호·이철희·원혜영·최인호 의원 Δ한국당 김태흠·이양수·임이자·장제원·정유섭·최연혜·최교일 의원 Δ바른미래당 김성식·지상욱 의원 Δ정의당 심상정 의원 Δ무소속 이용주 의원 등 위원 19명 전원이 참석했다.

한국당은 선거법 개정안 표결에 대해 "날치기"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도 이날 정개특위 회의장에 모습을 드러내고 홍 위원장을 향해 항의의 뜻을 표했다.

sekim@news1.kr


 

정개특위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선거법 개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전체 19명이 회의에 참석했으며 찬성 11명에 반대는 0명으로 가결되었다고 합니다..

 

한국당은 날치기라고 반발했습니다. 회의에 한국당을 포함한 전원 참석을 했는데 한국당은 반대표도 던지지 않았나 봅니다. 

 

날치기라 주장하는 자유한국당 의원들... 그런데 과연 날치기가 맞는지 의문입니다.

 

날치기라 함은 상대 의원들이 참석도 못한 채 신속하게 법안을 통과시킨 게 날치기일터인데 회의는 전원 참석했네요..

 

더불어민주당 7명, 자유한국당 7명, 바른미래당 2명, 정의당 1명, 무소속 1명... 11명이 찬성했다고 한다면 결국 자유한국당을 뺀 나머지 여야 의원들이 찬성을 던진 것인데 자유한국당은 반대표도 던지지 않은 채 날치기라 주장하네요.. 정작 회의에는 전원 참석했는데..

 

더욱이 바른미래당도 찬성했네요... 결국 자유한국당은 자신들이 찬성하지 않은 법안은 모두 날치기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