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영업사원 집도' 수술사고 또 있었다..병원 압수수색

by 체커 2018. 11. 20.
반응형

https://news.v.daum.net/v/20181120202822178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214&aid=0000893078


[뉴스데스크] ◀ 앵커 ▶

다음 소식입니다.

대리·무면허 수술을 받은 환자가 사망한 파주 마디편한 병원에서 대리수술로 인해서 장애 판정을 앞두고 있는 환자도 있는 것으로 확인 됐습니다.

경찰은 오늘(20일) 병원을 압수수색하고 보건소는 영업정지 처분을 내렸지만, 병원 측은 새로 수술 날짜까지 잡으면서 운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최유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55살 김 모 씨는 지난 4월 파주 마디편한 병원에서 척추디스크 시술을 받았습니다.

내시경 레이저 수술인 이른바 텔라 시술인데 수술 도중 막이 찢어져 척수가 새어 나오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이 수술은 영업사원과 마취과 의사가 진행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남 모 씨/정형외과 전문의(당시 마디편한병원 근무)] "(마취과 의사랑) 텔라 납품하는 직원이 (들어갔어요.) 실밥 풀자마자 갑자기 물 같은 게 새어나온 거죠. 경막이 터졌을 때 나오는 현상들이 나타난 것 같아요. (환자는) 수술한 후에 운동신경이 점차 감소됐습니다."

결국, 김 씨는 제대로 걸을 수 없는 보행 장애를 얻게 됐습니다.

이처럼 MBC 취재로 확인된 대리·무면허 수술만 이미 수차례.

그런데도 병원 측은 환자들의 수술 날짜까지 잡으며 버젓이 운영 중입니다.

다음 주까지 잡힌 수술일정만 13차례고 아직 입원 중인 환자도 30명이 넘습니다.

관할 보건소가 업무정지 사전 통지서를 보내기는 했지만 소명 기간 등을 감안하면 실제 영업정지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 전망입니다.

[파주보건소 관계자] "영업정지나 등록취소나 환자의 치료에 대해서 확실하게 계획을 세워놓고 해야 되는 부분이 있어서…"

경찰은 오늘 오후 병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습니다.

경찰은 의료기록부와 컴퓨터 등 대리·무면허 수술을 입증할 수 있는 전산 자료들을 확보해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파주경찰서 관계자] "차트 전부 다 보려고 그래요. 그 날짜 거는 전부다. 그날 사람 죽은 건에 대해서 보는 거죠. 1주일 걸릴지 2주일 걸릴지 장담 못 하고…"

보건복지부는 병원장이 금고 이상의 형을 받을 경우 면허 취소가 가능한 만큼 사법부의 최종 판단에 따라 징계 수위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최유찬입니다.

최유찬 기자
---------------------------------------------------------
..... 영업정지 사전 통지서를 보냈지만 그냥 밑닦는데 보내고 영업은 계속 하는군요...

거참...의사 맞나요. 사람을 살리는게 아닌 죽이려는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