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여의도 지하보도 공사장 지반 침하로 50대 작업자 추락사(종합)

by 체커 2019. 12. 2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상수도관 누수로 지반 약해져 무너진 것으로 추정"

 

여의도 지하보도 공사장 사고 [촬영 김철선]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서 누수로 도로 지반이 붕괴한 데 이어 서울 여의도에서 비슷한 사고가 발생해 공사장 작업자 1명이 사망했다.

서울 영등포소방서와 영등포구청에 따르면 22일 오전 7시 21분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제금융로 메리츠화재 건물 인근 지하보도 공사 현장에서 아스팔트 지반이 붕괴하면서 지상에서 근무중이던 A(54)씨가 2.5m 지하로 추락했다.

흙과 아스팔트에 매몰된 A씨는 9시 10분께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

구청 관계자는 "사고가 발생한 곳 지하에 매립된 상수도관에서 누수가 있었다"며 "누수에 의해 지반이 약해지면서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의도 지하보도 공사장 사고 [촬영 김철선]

해당 공사는 여의도역과 서울국제금융센터(IFC)를 연결하는 지하보도를 여의도 복합단지 '파크원'까지 연장하는 것으로, 지난해 5월 말 시작됐다.

A씨는 관련 업무를 위해 아침 일찍부터 공사 현장에 나왔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국은 사고 현장을 통제하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중이다.

이에 앞서 21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에서는 신축공사 현장 옆 5개 차로 20∼30m 구간이 1m 깊이로 주저앉거나 균열이 발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는 흙막이 벽에 난 구멍으로 물이 새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됐다.

kcs@yna.co.kr


 

여의도 공사현장에서 1명이 지반침하로 지하로 추락하면서 사망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망한 분의 명복을 빕니다.

 

구청 관계자는 사고지점 지하에 상수도관에 누수가 있었는데 그로인해 지반침하가 발생하여 이런 사고가 났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우려스러운 건 이런 지반침하가 국한된 지역에만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게 우려스러운 사항이겠죠..

 

더욱이 여의도는 모래섬이였고 현재는 그 위에 건물들이 올라섰기 때문에 지반이 불안한 건 어쩔 수 없겠죠...

 

예방을 할 수 있는 대책이 필요하나 지금까지 관리한 정부와 지자체의 행동을 봐선 기대하긴 어려울 듯 싶기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