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연말연시 대비 케이크 제조‧판매업체 점검 결과

by 체커 2019. 12. 23.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성탄절, 연말연시를 맞아 소비가 증가하는 케이크 등 빵류 제품의 안전관리를 위해 12월 9일부터 13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가 케이크 등 빵류 제조·판매업체 3,152곳을 점검하여,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50곳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 주요 위반 내용은 ▲건강진단 미실시(19곳)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16곳)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7곳) ▲시설기준위반(2곳) ▲자가품질검사미실시(2곳) ▲품목제조보고 미보고 등(4곳) 입니다.

  - 적발된 업체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하고, 3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을 실시해 위반사항 개선여부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 또한, 제과점 등 시중에 유통‧판매되는 케이크 제품(수입제품 포함) 등 총 313건을 수거하여 식중독균 등을 검사한 결과, 검사가 완료된 121건은 모두 적합했습니다.

     * 나머지 192건은 검사 진행 중

□ 식약처는 앞으로도 시기별·계절별로 소비가 많아지는 식품 등에 대해서는 집중적인 지도·점검·검사 등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 아울러, 식품안전 관련 위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해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 스마트폰의 경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하여 신고 가능

12.20+식품안전관리과.pdf
0.26MB


 

연말연시 케이크를 사서 가족과 혹은 지인들과 이벤트를 하는 이들 많을 겁니다. 

 

이에 식약처에서 전국 케이크등 빵류 제조, 판매업체에 대대적으로 점검하여 50곳을 적발하였다 합니다.

프렌차이즈 빵집중 유명한 빵집의 경우 명단에는 오르지 않았네요.. 

 

적발된 업체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하고, 3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을 실시해 위반사항 개선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라 합니다. 따라서 2020년 2월에는 위의 명단에 있는 업소 대부분 개선되었으리라 기대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다시 보도자료 내고 계속 위반하는 업체를 공개하겠죠..

 

하지만 그랬다간 매출에 영향을 줄게 뻔하기에 폐업을 생각하고 있지 않는 이상 위반을 한 업체 대부분 개선할 겁니다.. 뭐.. 일주일도 아니고 3개월인데..기한도 충분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