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예배 자제'호소했지만..2차 감염 잇따라

by 체커 2020. 3. 12.
반응형

다음

 

네이버

 

[뉴스데스크] ◀ 앵커 ▶

경기도 부천에선 구로 콜센터 직원과 함께 예배를 본 교회 목사와 신도 등 네 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 서울 동대문구의 한 교회에서도 신도 등 여섯 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자제해 달라는 당부에 불구하고 교회에서 예배나 모임을 가졌는데 이게 화근이었습니다.

김세로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경기도 부천의 한 교회.

예배실로 향하는 출입문이 굳게 닫혀있고, 교회가 폐쇄됐다는 걸 알리는 안내문이 붙었습니다.

이 교회에서 60대 목사를 비롯해 신도 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건물 관계자] "교회에서 4층, 3층, 지하, 이렇게 쓰죠. (지하는) 예배실로만 쓰는거고… 보통 행정직원이 3층 가고, 4층은 어린이집…"

지난 10일 확진 판정을 받은 구로 콜센터 직원 44살 여성은 지난 8일 일요일, 이 교회 예배에 오전 10시 반부터 정오까지 1시간 반가량 참석했습니다.

함께 확진 판정을 받은 목사와 신도 3명도 당시 예배에 참석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예배를 통해 교회 내 집단 감염이 일어난 겁니다.

또 구로 콜센터 확진 환자로 인한 2차 감염이 경기도에서도 처음 확인된건데 방역 당국은 당시 예배에 참석한 다른 신도들에 대해서도 검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상가 관계자] "당연히 불안하죠. 이렇게 하면…" (방역은 했어요?)

서울 동대문구의 한 교회에서는 지난 4일 교회 전도사인 35살 남성이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신도 5명이 잇따라 코로나19에 감염됐습니다.

방역당국은 지난 달 20일부터 사흘간 열린 이 교회 동계 수련회를 다녀온 뒤 4명이 확진판정을 받은데 주목하고 있습니다.

[동대문구청 관계자] "그 수련회 참석하신 분이 총 167명이에요. 저희가 지금 수련회 간 분들은 전수조사에 들어갔어요."

게다가 확진 판정을 받은 이 교회 교인이 이달 초 근처 PC방에 다녀간 뒤로 같은 날 PC방에서 감염된 걸로 추정되는 3명의 확진 환자가 더 나타나 방역 당국이 연관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세로입니다.

(영상취재 : 남현택 / 영상편집 : 노선숙)

김세로 기자 (sero@mbc.co.kr)


 

얼마전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교회예배를 전면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 했다가 기독교계에서 반발이 일어나면서 마스크 착용등의 개인수칙을 지키는 조건으로 금지하지 않겠다고 뒤로 물러섰죠..

 

관련뉴스 : '종교집회 금지' 긴급명령 검토에..기독교계 거센 반발

 

그런데 이번에도 교회를 통해 2차 감염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따져보면 2차가 아니고 3차.. 혹은 4차가 될 수도 있겠지만 교회를 통한 집단 감염우려가 발생했습니다.

 

만약 확진자가 다녀간 교회에서 온라인 예배만 시행했었다면 현재 확진판정을 받은 목사와 전도사...신도들이 과연 감염이 되었을까 싶네요...

 

이런 사례가 자꾸 나오고 있는데 아직도 현장예배를 하겠다는 교회는 많습니다.. 

 

이런 감염사례에 대해 기독교계는 어떻게 생각하고 그래도 현장예배를 강행할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차라리 신도들이 자발적으로 가정예배를 당분간 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