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경남 고성에서 해외입국 자가격리자 지인들과 술먹다 들통

by 체커 2020. 4.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입국 하룻만에..고성군, 경찰에 고발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10일 베트남에서 입국한 A씨(60)를 '코로나 19' 자가격리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조치했다.사진은 A씨가 지인들과 함께 식사를 하다 고성군보건소와 경찰에 적발된 현장 모습이다.(사진-고성군 제공). 2020.04.10. photo@newsis.com

[고성=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고성군은 1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자가격리 행정명령을 위반한 해외입국자 A씨(60)씨를 감염병예방법 위반한 혐의로 경찰에 고발조치했다.

고성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7일 베트남에서 입국해 고성군에 거주지를 두고 자가격리 중이던 해외입국자 A씨에게 코로나19 검사결과를 알리기 위해 전화 통화를 하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A씨는 지난 7일 베트남에서 입국한 당일 거주지가 있는 고성으로 이동, 8일 오전 고성군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에 필요한 검체 채취 후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그런데 이날 오후 보건소 측이 전화로 검사 결과를 통보하는 과정에 A 씨가 주변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들통났다. 자가격리 하루도 안 돼 행정명령을 어긴 셈이다.

고성군보건소는 곧장 112에 협조를 요청하고 경찰과 함께 현장 확인에 나섰다. 이들이 도착할 때까지 A 씨는 거주지 마당에서 지인들과 고기를 굽고 술을 마시고 있었다. 결국 보건소 측은 무관용 원칙에 따라 고발장을 제출했다.

고성군은 코로나19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해외입국자로부터의 군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모든 해외입국자에 대한 입국 당일 고성군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고성군은 해외입국자 전원에 대해 2주간 자가격리와 코로나 검사를 2회 실시하는 등 고강도 조치를 추진하고 있다.

고성군은 이번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위반 사례에 즉시 고발조치로 대응하며 군민의 건강과 직결된 코로나19 관련 무관용 원칙 적용과 강경대응을 강조했다.

박정숙 고성군 보건소장은 “자가격리 수칙 위반은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되는 범법 행위임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리고, 자가격리자는 본인과 이웃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자가격리 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군내 확진자 2명의 최종 완치판정 이후 추가 확진 사례 없이 상황을 관리중이지만,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해외 입국자 관리와 방역으로 추가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상황을 관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베트남에서 온 자가격리자가 하루도 안되 지인들과 술을 곁들인 식사를 하다 적발되었습니다..

 

자가격리자에게 검사결과를 알리는 과정에 전화를 걸었는데 주변 말소리가 들렸나 보네요..

 

일단 확진판정은 안되었나 봅니다.. 그랬다면 일단 격리부터 하고 나중에 고발조치를 했겠죠..

 

무슨 생각이었을까요? 문제는 해당 자가격리자가 판정결과를 듣기도 전에 이미 벌어지고 있었다는 점입니다. 만약 자가격리자가 확진판정을 받았다면 같이 식사를 한 이들은 모두 격리대상이 됩니다.. 거기다 자가격리 통보를 받고 하루도 안되 벌어진것도 문제입니다. 결국 통보를 받았음에도 지킬 생각도 없었다는 것 아닐까요?

 

혹시 베트남에서 온 자가격리자가 한국인인지도 의심되는 상황... 뭐.. 서울등에서도 입국한 유학생이나 외국인이 자가격리 기간중 이탈해서 고발된 사례는 많아 바로 단정하긴 이르네요..

 

하지만 하루도 안되 자가격리 수칙을 어긴 자가격리자.. 설마 고발되겠어.. 라는 안이한 생각을 가진건지..아님 내가 왜 그걸 지켜야 하지..라는 어이없는 생각을 한건지.. 의무자가격리를 지키지 않으면 처벌받는다는 걸 통보받았을텐데... 법을 우습게 본건지..

 

법을 어긴 자가격리 위반자에게 적절한 처벌이 내려지길 바랍니다.. 사례가 하도 쌓여 이젠 무관용을 안할 이유도 없겠네요..

 

외국도 이런건지 의문이 듭니다.. 자가격리하라 해놓고 무단 이탈하는 이들이 얼마나 많을까도 싶고요..

 

외국에서 확진자의 수가 급증하는 걸 보면 왠지 그럴것 같거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