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인천 '이태원발' 8명 집단발병..고교생5명·중학생1명(종합)

by 체커 2020. 5. 13.
반응형

다음

 

네이버

 

확진판정 후 신분·동선 숨긴 학원강사로부터 감염
감염 학생 다닌 팔복교회·온사랑장로교회도 전수조사

 

인천 지역에서 '서울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8명 무더기로 발생한 가운데 박남춘 인천시장과 도성훈 인천교육감이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이날 확진자에는 고등학생 5명, 중학생 1명이 포함됐다. 2020.5.13/뉴스1 © News1 정진욱 기자

(인천=뉴스1) 박아론 기자 = 인천 지역에서 '서울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8명 무더기로 발생했다.

13일 인천시 등에 따르면 연수구 2명, 미추홀구 3명, 중구 3명 등 총 8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날 확진 판정을 받은 8명은 이달 2일~3일 서울 이태원 클럽 및 포차를 방문했다가 9일 확진판정을 받은 미추홀구 소재 세움학원 학원강사이자 인하대 4학년에 재학 중인 A씨(25·인천 102번째)의 접촉자로 확인됐다.

연수구 확진자 2명은 A씨가 과외수업을 한 중학생 B양(13)과 B양의 어머니(46)다. B양은 5월6일 오후 4시30분 연수구 자택에서 과외수업을 받았으며, B양의 어머니도 당일 A씨와 대화를 나누는 등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뒤늦게 A씨가 9일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을 알고 12일 검체검사를 받아 13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미추홀구 3명은 A씨의 동료 강사 C씨(21)와 소속 학원 고등학교 학생 D군(15), E양(18·여)으로 확인됐다.

또 중구 확진자 3명도 A씨가 가르치는 학원을 다니는 고등학생들로 확인됐다. 확진자 3명은 16살 또래 여학생 3명이다.

미추홀구와 중구 확진자 3명은 6일 오후 7시 학원에 출근한 A씨의 접촉자로 분류돼 뒤늦게 검체검사를 받아 13일 확진판정을 받았다.

이들은 A씨가 최초 학원 강사인 신분을 숨기고, 동선에 대해 허위 진술을 하면서 뒤늦게 확인에 나선 방역당국에 의해 검체검사를 받아 확진판정을 받았다.

A씨는 9일 확진 당시 "무직이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 등 관계당국은 A씨가 확진 판정을 받은 당일인 9일 미추홀경찰서에 A씨의 휴대전화 위치정보 조회 요청을 했다. 이후 12일 회신된 위치정보와 A씨의 진술이 불일치한 것으로 확인하고 재조사를 실시해 A씨가 인하대 공대 4학년 학생으로 미추홀구 소재 세움 학원강사이고, 연수구에서 B양의 과외수업을 한 사실을 확인했다.

A씨는 2일~3일 이태원 클럽을 방문한 후 사흘째인 6일 오후 4시30분 B양의 자택에 방문해 과외수업을 했으며, 당일 오후 7시 학원 수업을 했다.

시는 A씨의 신분 등이 확인된 12일 소속 학원 학생, 학원 강사 15명과 과외수업을 받은 학생, 학부모를 상대로 검체검사를 진행해 추가 확진자 8명을 확인했다.

시는 추가 확진자 8명에 대해서 각각 인천의료원 3명, 길병원 2명, 인하대병원 3명으로 옮겨 입원 조치했다.

또 추가 확진자 8명 중 학생 2명이 각각 신도 700명 규모의 미추홀구 팔복교회와 350명 규모의 동구 소재 온사랑장로교회를 각각 다녀온 사실을 확인하고 검체검사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한 상태다.

A씨 소속 학원 등 시설 폐쇄 여부도 검토 중이다.

시는 허위 진술로 사태를 키운 책임으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A씨를 경찰에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또 13일 중 전수조사를 통해 지역사회 확산 정도를 파악할 계획이다.

aron0317@news1


 

인천에서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논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확진자는 학원강사로 이 확진자로 인해 8명... 학생 6명.. 학부모 2명에게 결국 감염시켰습니다.. 학부모는 학생들로부터 감염되었겠죠..

 

이태원에서 감염되어 인천에 학생들을 감염시킨 확진자는 전국번호 10847, 인천102번 확진자입니다.

 

결국 학원에서도 확진자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학원도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질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클럽발 감염자인 학원강사에 대해 경찰이 고발조치를 한다고 합니다.. 

 

이 학원강사.. 역학조사중에 자신의 직업을 무직이라 속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들을 감염시켰죠..

 

당연히 처벌대상입니다. 아마도 학생들과 학부모로부터 비난도 받겠죠.. 민사소송도 당할지도 모르고요.. 실수나 모르고 그랬다고 하기엔 확진당시 직업을 속일정도로 뭘 잘못했는지 인지하고 있었으니까요..

 

점점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이들은 힘들게 생활방역까지 왔는데 결국 이대로 다시 주저앉나 싶어 무력감을 느끼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그래도 이전의 확산세를 감소시킨 저력이 남아 있으니 빠른 확산차단을 하여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럴려면 일단 지자체와 방역당국의 권고등을 따라야 하겠죠.. 특히 지하철 이용시 마스크 착용 필수 같은 조치들 말이죠..

 

연관뉴스 : "앗! 마스크 깜빡" 출근길 개찰구 앞 발동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