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야외 음주 금지된 밤 10시 수도권 .."공원·한강서도 안 돼요"

by 체커 2021. 7.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감염 확산세가 멈추지 않는 수도권에선 밤 10시 이후 야외 음주 금지 등 방역 수칙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영업제한 시간이 끝난 뒤에도 서울 한강공원 일대와 공원에선 술을 마시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정현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밤 10시가 지난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방역 당국이 밤 10시 이후 수도권 일대 야외 음주를 금지한다고 발표한 뒤인데도,

돗자리를 깔고 술을 마시는 일행이 이따금 보입니다.

[한강 이용 시민 : 위축되게 만드는 것 같아요. 평상시에 하던 것들인데 10시 전에 하거나 10시 뒤에 하거나 같은 활동이고 시간대만 다른 건데….]

밤 9시부터 한강사업본부 직원 26명이 강변을 돌아다니면서 방역 수칙을 위반하는 모습을 잡아냈지만,

"마스크 착용 좀 부탁할게요. 마스크."

거리를 두고 밖에서 술을 마시는 것까지 막을 필요가 있냐고 반발하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한강 이용 시민 : 좀 야외에서만큼은 시민들이 편하게 술 마실 수 있고 그렇게 하게 했으면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밤 10시를 넘기자 서울 홍대 거리 주변 공원은 대체로 한산했지만,

삼삼오오 모여 술을 마시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이러다 보니 실효성 있는 점검을 원하는 주민들 목소리도 나옵니다.

[도병훈 / 서울 연남동 : 주민으로서 조금은 불편했던 건 사실이긴 해서 아무래도 단속이 잘 이뤄지면 좋겠다는 바람은 있습니다.]

서울시는 야외 음주나 마스크 미착용 사례를 발견하면 과태료를 처분하기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 각 구청과 함께 감염 전파 가능성이 있는 장소를 정한 뒤 직접 점검에 나선다는 계획도 전했습니다.

YTN 정현우입니다.

YTN 정현우 (junghw5043@ytn.co.kr)


수도권에선 밤 10시가 되면 야외 음주금지가 적용됩니다.. 아마도 자영업자들과 영업시간을 같게 만든 것 같은데.. 이는 수도권에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밤9시나.. 밤 10시나.. 바이러스가 시간을 가리는 건 아니지만.. 밤 10시 이후라면.. 아무래도 술을 꽤 마셨을테니.. 이후 방역수칙을 무시하는 건 어찌보면 당연한 것일 수 있죠.. 술먹고 제대로된 생각을 하기가 어려울테니.. 그래서 지자체가 이를 단속하는 것도 당연한 것이죠.. 지자체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을 계속 해야 하니..

 

왜 못먹게 하냐.. 따지는 사람들이 있네요.. 그럼 밖에서 계속 먹고 싶다면.. 일단 확진자 발생수를 줄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가 된 이후에 먹길 바랍니다. 자신들은 야외에서 술먹고 싶다며 멋대로 술먹고 돌아다니다 감염되면.. 본인만 피해를 보는게 아닌.. 주변인들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감염되서 여기저기 확산시킨 자신에게 날라올 구상권을 모두 감당할 수 있다면 뭐 야간에 방역수칙 어겨가며 먹는것에 대해 뭐라 할 생각 없습니다. 다만 그때가선 중국이 어쩌고.. 인도가 어쩌고.. 국가 방역 어쩌고 하며 따질것 같군요..

 

어찌되었든.. 확진자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자영업자들을 모두 폭망하게 만드는 봉쇄는 하지 않으면서 확진자의 수를 줄이거나 늘어나지 않도록 많은 이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탈선한 이들이 모두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려 하네요.. 그렇게 탈선하면 할 수록..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기는 점점 늦어질 겁니다. 

반응형

댓글